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컨셉의 브랜드다.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