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소매판매 깜짝 증가 속 혼조...나스닥 0.13%↑ [뉴욕 마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9-17 08:12   수정 2021-09-17 08:12

미국 증시, 소매판매 깜짝 증가 속 혼조...나스닥 0.13%↑ [뉴욕 마감]

    美 8월 소매판매 전월비 0.7% 증가…예상 상회

    美 주간 실업보험청구 33만 2천명…예상 상회

    프리포트 맥모란 하락...은·구리 가격 하락

    도어대시 상승...BoA, 목표가 255달러로 상향

    우버 상승...에버코어,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 의견

    로블록스 하락...벤치마크, 목표가 70달러 제시

    비욘드미트 하락...파이프샌들러, 목표가 95달러로 하향

    모더나 상승...백신 추가 접종 필요성 발표

    피스커 하락...뱅크오브아메리카, 투자 의견 하향

    포드 상승...전기트럭 `F-150 라이트닝` 생산량 확대

    버진갤럭틱 상승...제프리스, `매수` 투자 의견

    뤄쾅 테크놀로지 상승...MS와 자율주행 사업 제휴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의 소매판매와 주간 실업지표를 주시한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18% 떨어진 34,751.32에 거래되었고, S&P500 지수는 0.16% 하락한 4,473.75에, 반면에 나스닥 지수는 0.13% 오른 15,181.92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발표된 8월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0.7% 증가하며, 시장 예상치였던 0.8% 감소와 달리 깜짝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에도 9월 미국 내 학교 개학을 앞두고 가계 소비가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소매판매 지표의 호조 속에, 10년물 국채금리는1.33%대로 상승세를 보였고 달러화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7월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1.8% 감소로 이전 수치(1.1% 감소)보다 더 하향조정되었고,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는 허리케인 아이다의 여파 속에 전주보다 2만명 증가한 33만 2천명을 기록하며 예상보다 많게 나타났습니다. 혼재된 경제 지표를 소화하는 가운데 주요 지수는 변동성을 보이다 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자재주(-1.09%)와 에너지주(-1.06%)가 가장 많이 떨어졌고, 반면에 경기소비재(0.44%)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광산업체인 프리포트 맥모란과 뉴몬트는 S&P500 종목들 가운데 가장 부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은 가격이 장중에 4% 넘게 떨어졌고 구리 가격도 약세를 보인 가운데, 프리포트 맥모란의 주가는 6.6%대 하락했고, 뉴몬트도 4% 가까이 내렸습니다.

    음식배달업체인 도어대시의 경우,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도어대시의 올해 실적 추정치를 상향조정하며 향후 5년간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도어대시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했고 목표가는 월가 최고 수준인 255달러로 올린 가운데, 도어대시의 주가는 5.55% 올랐습니다.

    에버코어는 우버와 리프트의 매력적인 위험보상 비율을 언급하며, 이들 종목들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우버는 2.7% 그리고 리프트도 2.71%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로블록스는 벤치마크에서 매도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벤치마크는 지난달 로블록스 플랫폼 이용자들의 사용량이 감소함에 따라 결제액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고, 9월에도 결제액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에 대한 매도 의견과 목표가로 70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오늘 로블록스의 주가는 0.89% 떨어졌습니다. 한편, 트루이스트에서는 로블록스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로 103달러를 제시한 상황입니다.

    비욘드미트는 파이프샌들러에서 비중축소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파이프샌들러는 비욘드미트의 판매량이 약세 조짐을 보이고 있고 올해 하반기 매출이 기대에 못 미칠 것이라고 예상하며, 비욘드미트에 대한 목표가를 95달러로 내렸습니다. 비욘드미트의 주가는 2.31% 내렸습니다.

    모더나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뒤 시간이 지날수록 감염 예방 효과가 떨어져, 추가 접종 `부스터샷`이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모더나의 주가는 1.42% 올랐습니다.

    전기차 스타트업인 피스커의 경우,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피스커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피스커의 주가는 4.5%대 떨어졌습니다. 한편, 포드는 전기 픽업 트럭인 `F-150 라이트닝`의 생산 능력을 연 4만대 목표치에서 8만대로 늘린다고 전했습니다. 이를 위해 2억 5천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하고 400명 이상을 채용한다고 밝힌 가운데, 주가는 1.36% 상승했습니다.

    테슬라는 이날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테슬라에 대한 중립 투자의견을 제시한 가운데, 주가는 0.15%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전일 민간인 우주 관광객을 태운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발사한 가운데, 제프리스는 상업 우주관광 시장에 대한 기대를 표하며 버진갤럭틱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버진갤럭틱의 주가는 2.4% 이상 올랐습니다.

    한편, 중국의 기술주인 뤄쾅 테크놀로지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중국 자동차 업체들에게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뤄쾅의 주가는 12% 가까운 급등세를 보였고, 마이크로소프트는 0.13%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WTI 가격은 원유 공급 우려가 지속된 가운데 70달러대를 유지했습니다. WTI 가격은 전장과 같은 72.61달러에 거래를 마쳤고, 브렌트유는 0.3% 상승한 75.67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소매판매를 주시하며 국채금리가 상승하고 달러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2.1% 내린 1756.7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TV 박고운 외신캐스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