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해 우리는’ 김다미, 최우식과 애절한 케미에 시청자 ’눈물샘 자극’

입력 2021-12-23 08:20  




‘그 해 우리는’ 김다미가 최우식과 애절한 케미로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는 국연수(김다미 분)가 최웅(최우식 분)과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자신의 선택에 후회하고 있는 국연수의 모습이 그려졌다.

과거 플래쉬백 장면에서 국연수는 가난한 환경에서 태어나 항상 돈에 쪼들려 친구들 만나는 걸 꺼려했다. 연수에게 최웅은 그런 현실을 눈감게 해준 유일한 사람이었다. 이후 국연수는 남들보다 피 터지게 노력해 장학금까지 받고 대학에 들어갔지만, 아르바이트는 필수로 병행해야 했다. 설상가상 얼굴도 보지 못한 삼촌의 빚을 갑작스럽게 떠안아 현실을 감당하기 벅찬 가운데 할머니까지 다치는 바람에 기댈 곳이 없어져 갔다.

평범하게 남들만큼만 사는 거, 그게 국연수의 꿈이었고 성공이었다. 원하지 않았지만 앞에 놓인 현실이 그래야만 했다. 그런 연수는 평범한 삶을 원하는 웅에게 알 수 없는 감정을 느꼈다. 앞으로 뭐하고 살 거냐는 질문에도 별로 생각 없다는 그를 보고 있으면 점점 빛을 잃었다.

허덕이지 않고 싶어도 허덕일 수밖에 없는 현실에 지쳐있던 걸까. 이대로 있다간 자신의 지독한 열등감을 최웅에게 들킬 것 같아 이유를 설명하지 않은 채 이별을 고하는 국연수의 가슴 아픈 사연은 보는 이들에게 더욱더 안타깝게 다가왔다.

과거 회상 뒤 다시 현재로 돌아온 국연수는 일하던 도중 문득문득 최웅이 떠올라 혼란스러워했고, 이솔이(박진주 분)의 가게에서 술을 마시고 들어오는 길에 또다시 최웅과 마주쳤다.

최웅이 지난밤에 어떻게 된 건지 묻자, 연수는 기억이 안 나는 척 돌아서려 했다. 이를 알아챈 최웅은 “왜 거짓말해”라며 마음에 담아 둔 모든 이야기를 꺼냈다. 이 때 그동안 꾹꾹 눌러 왔던 두 사람의 감정이 화면 그대로 들어나 둘의 관계가 얼마나 애틋했었는지 고스란히 느껴져 많은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김다미는 겉보기와는 다르게 깊은 상처가 느껴지는 국연수를 슬픔 가득한 표정과 절절한 대사 톤으로 더욱 애절하게 표현해냈다. 엔딩무렵 최우식과 헤어진 건 다 자신의 오만이었다며 후회하는 김다미의 모습이 담겨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진 상황.

한편,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