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글로벌 플랫폼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선보이며 2021년 `대세` 다운 행보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2020년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이 최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총 5억 건 이상의 재생 수를 돌파했다. 이는 `IN生`에 수록된 모든 음원의 스트림 수를 합한 결과로, 특히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는 1억 회 이상의 재생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인기 상승세도 더욱 가파르다. 최근 인스타그램이 발표한 연말 결산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2021년 가장 많이 성장한 계정`에 랭크됐다. 11월 23일 오후 기준 약 1709만 명을 기록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2월 23일 오전 10시 기준 1792만 명을 넘어서며 한 달 만에 약 83만 명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각종 SNS 채널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는 물론 자연스러운 일상을 공유하며 국내외 팬들과 소통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유튜브에서도 연일 호성적을 달성하며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존재감을 빛냈다. 정규 1집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를 비롯해 `Back Door`,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에 이어 `소리꾼`까지 총 다섯 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놓으며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가장 많은 억대 조회 수 뮤비를 보유한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중 `神메뉴` 뮤비는 23일 오전 10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억 9093만 뷰를 돌파해 그룹의 첫 3억 뷰 뮤직비디오 탄생에 청신호를 켰다.
스트레이 키즈는 23일 오후 6시 디지털 앨범 `SKZ2021`을 발표하고 팬사랑을 실천한다. 이는 올해 1월 1일 업로드한 영상 `Stray Kids "STEP OUT 2021"`(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1")에서 밝힌 포부와 계획의 일환으로, 멤버들은 앞서 팬미팅 개최를 시작으로 자체 리얼리티 `SKZ CODE`(스키즈 코드),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발매 등 공약을 지켰다.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올해 밀리언 셀링 아티스트로 등극하며 글로벌 K팝 리스너들의 뜨거운 사랑을 입증한 스트레이 키즈가 2021년을 마무리하며 내놓는 디지털 앨범 `SKZ2021`에 많은 기대가 집중된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디지털 앨범 `SKZ2021`에 수록된 전 음원은 23일 오후 6시에 그 베일을 벗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