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오겜"… 호주 한인 2세 주연 드라마 '주목'

입력 2022-01-09 09:00  


호주 한인 2세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10일 호주 ABC 방송의 스트리밍 서비스 채널 `아이뷰`(iview)에서 공개된 10부작 드라마 `본 투 스파이`(Born to Spy)는 IMDb에서 평점 10점 만점에 8.7점을 받았다. 이는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8.0)과 `지옥`(6.7) 보다 높고, 영화 `기생충`(8.6)에 버금가는 평점이다.

이 드라마는 호주 `ABC ME`(어린이 채널 23)에서 매일 오후 5시에 10주간 방영됐다. 현재 iview에서 시청할 수 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볼 수 없다.

드라마에서 남매 `민`과 `유나`는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부모를 찾아 나서고, 그 와중에 부모가 국제 스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남매는 개의치 않고 부모와 함께 악당을 물리친다.

시드니모닝헤럴드는 "오징어 게임이 어른을 위해 만들어졌다면, `본 투 스파이`는 어린이를 위한 오징어 게임"이라고 평가했다.

주인공 `민` 역을 맡아 열연한 임바다(영어명 오션 림·노스메드 창작&공연예술학교·14) 군도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주목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임 군은 지난 2020년 `본 투 스파이` 오디션에 참여했고, 두 달이나 걸린 6차례의 심사 끝에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촬영은 지난해 6월 마쳤다.

임 군은 뮤지컬 `그리스`, `가스펠`, `쏠티와 함께` 1·2편, `사운드 오브 뮤직`, 단편 영화 `온 에서` 등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았다.

그는 최근 동포신문 한호일보와 인터뷰에서 주인공 `민`에 대해 그는 "예술적인 기질이 넘치고, 음악적 재능이 많다. 특히 옷 만들기를 좋아하고 노래와 연기를 멈추지 않는다"며 "엉뚱하면서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뛰어난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그는 `본 투 스파이`에 출연하면서 한국 음식을 먹으며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한 것이 무엇보다 좋았다고 한다.

특히 호주 기획사에 들어갈 계획인 임 군은 호주와 한국에서 더 많은 작품에 출연하면서 할리우드에 진출하자는 목표를 정했다. 배우 조정석 팬이라는 그는 올해 모국을 찾을 계획이다.

(사진=임기호 호주한인극단 대표/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