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신예’ 서리, 美 VEVO 이어 英 NME 2022 유망주 선정

입력 2022-01-10 18:20  




싱어송라이터 서리(Seori)가 NME 선정 2022년 유망주로 인정받았다.

서리는 영국의 유명 음악 매거진 NME가 7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The NME 100: essential emerging artists for 2022`(이하 `NME 100`) 라인업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NME 100`은 NME의 전 세계 작가 및 제작자들이 선정한 2022년 글로벌 음악 씬을 장악할 신인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서리는 키 트랙 `긴 밤`과 함께 `NME 100`에 지명돼 글로벌한 존재감을 재차 입증했다.

NME 측은 서리에 대해 "천상의 R&B 팝 음악으로 당신을 새로운 세계로 이끌 가수"라고 소개하며 빌리 아일리시, 로드(Lorde)와도 그 결이 비슷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서리는 놀라운 보컬로 외로움, 로맨스,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노래하며 풍부한 느낌을 선사한다"라고 서리의 매력 포인트를 전했다.

서리는 앞서 미국의 음원 미디어 서비스 회사 VEVO가 발표한 `2022년 주목할 만한 아티스트 (2022`S ARTISTS TO WATCH)`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엔 NME로부터 그 가능성과 실력을 인정 받은 서리가 올해 어떤 음악 활동으로 이러한 기대에 화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해 서리는 `Lovers in the night (러버스 인 더 나이트)`, `긴 밤`, `Dive with you (다이브 위드 유)` 등의 싱글을 연이어 발매하고, `아시아 라이징 투게더 (Asia Rising Together)`, `HITC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뿐만 아니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2집 타이틀곡 피처링, 마블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OST `Warriors (워리어스)`에 참여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최근 서리는 미국 가수 Abir(아비어)와의 `Tango (탱고)` 듀엣 라이브 영상 및 VevoDSCVR 유튜브 채널에 라이브 영상을 공개하고 유니크한 음악 색깔로 전 세계 리스너들을 매료시켰다. 또한, 마마무 문별의 미니 3집 프리 릴리즈 싱글 `머리에서 발끝까지`에서 특별한 협업을 펼치며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까지 드러냈다.

이에 올해 서리가 들려줄 더욱 다채로운 음악과 무대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