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명가’ JYP, 2022년 신인 걸그룹은 ‘NMIXX(엔믹스)’…보컬-댄스-비주얼 다 되는 K팝 역대급 신예 탄생 예고

입력 2022-01-26 08:30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오는 2월 야심 차게 선보일 신인 걸그룹의 이름은 `NMIXX`(엔믹스)로 밝혀졌다.

JYP는 26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NMIXX] NICE TO MIXX YOU` 영상을 오픈하고 베일에 싸여 있던 그룹명과 로고를 공식 발표했다.

첫 만남의 설렘을 표현한 문장 "Nice to meet you"에 `NMIXX`의 "MIXX"를 더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네는 이번 영상은 오묘한 빛깔을 띠는 물방울이 한 데 모여 흡수되며 그룹명 `NMIXX`를 완성한다. `NMIXX`는 now, new, next, 미지수 n을 뜻하는 문자 `N`과 조합, 다양성을 상징하는 단어 `MIX`의 합성어로써 `새로운 시대를 책임질 최상의 조합`이라는 뜻을 지녔다. 이날 공개된 영상 속 하나로 특정할 수 없는 다채로운 색을 품은 물방울처럼 여러 매력이 어우러져 가요계에 새 물결을 일으킬 전망이다.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ITZY(있지)까지 걸그룹 명가의 성공 필모그래피를 이어온 JYP가 ITZY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7인조 걸그룹 `NMIXX`는 지니, 지우, 규진, 설윤, 배이(BAE), 해원, 릴리(LILY)로 구성됐다. 이들은 작년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총 14편에 걸쳐 전개된 프리 프로모션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고 보컬, 댄스 커버 콘텐츠 `QUALIFYING`(퀄리파잉) 시리즈, 연습 실황을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이색 콘텐츠 `게릴라 라이브`에서 넘치는 끼와 잠재력을 뿜어내 이목을 모았다. 특히 7인 모두 특정 포지션에 국한되지 않는 올라운더로서 7보컬, 7댄스, 7비주얼 멤버로 구성된 `7-7-7 전원 에이스` 그룹의 탄생을 예고해 국내외 K팝 팬심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NMIXX`만을 위해 신설된 아티스트 4본부도 `SQU4D`(스쿼드)라는 이름으로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한다. 이들은 앞서 JYP 설립 이래 최초 여성 사내이사로 선임된 이지영 이사를 주축으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스태프들이 뭉친 드림팀으로 화제를 모았고, 파격적이고도 신선한 데뷔 프로젝트 `JYPn`을 펼쳐 글로벌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2021년 7월 그룹의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은 상황 속에서 판매한 데뷔 앨범 한정반 `블라인드 패키지`는 선주문량 6만 1667장을 기록했고, `JYPn` 공식 유튜브 채널은 개설 약 5개월 만에 2240만 조회 수를 돌파해 온라인 화제성을 자랑했다.

한편 K팝의 미래를 환하게 밝힐 2022년 최고의 기대주 `NMIXX`와 이들의 데뷔 프로젝트와 관련한 세부 정보는 기존 `JYPn`에서 `NMIXX`로 새 단장한 공식 SNS 채널에서 순차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