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려, 체계적 식단 갖춘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주목

입력 2023-11-30 08:00  


건강을 위한 식단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시니어 주거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균형 잡힌 식사는 물론 건강에 맞춘 체계적인 식생활의 중요성에는 공감하지만 식사 준비 자체에 부담을 느끼는 시니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건강상태를 고려한 다이닝 서비스가 제공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가 주목 받는다.

업계에 따르면, 서울권에 주로 공급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가운데 개인별 건강상태에 맞춘 체계적인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주목 받는다. 전문 영양사를 통한 건강식 서비스나,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전용식당 및 저지방·저염·저당 식단 등으로 제공되는 뷔페식 레스토랑 등이 주요 인기 요인이다.

특히 최근 신규 공급된 단지 가운데서도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에서 공급 중인 ‘VL 르웨스트’는 전체 810가구 규모 입주자 모집의 조기 마감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호텔 셰프가 직접 제공하는 제철 건강식 식단을 필두로 고혈압·골다공증·저염식 등 자신의 건강상태를 고려해 취사선택할 수 있는 각종 치료식 등도 제공될 방침이다.

또 다이닝 서비스 이외에도 시니어 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강점을 보유해 눈길을 끈다. 먼저, 단지는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주 2회)가 가능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및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처리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아울러 단지 내 위치한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며,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단지 인근 ‘이대 서울병원’에 마련된 입주민 전용창구를 활용해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의료체계도 잘 갖췄다.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전담 건강관리팀이 개인 맞춤형 건강, 운동, 영양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간호사 24시간 상주서비스, 응급케어 서비스, 대형병원 연계서비스 등을 이용 가능하다. 이화의료원과 협약을 통해서도 예약부터 치열한 ‘이대서울병원’을 단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특히 입주민 전용 창구가 개설될 예정으로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하게 검진이 가능하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