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화권 중심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수요 회복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LG이노텍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전망됨.
- 2023년 이구환신 정책 확대로 인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12종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며 판매량 급증세를 보임.
- 59조 규모의 특수 이구환신 국채 발행 및 적극적인 추진으로 국내 화학 업체 및 IT업계의 수혜가 예상됨.
- 특히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폰에 대한 지원으로 한국 IT업계의 중국향 부품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됨.
● 이구환신 정책 확대로 LG이노텍 등 IT업계 수혜 전망
중국 정부가 2023년부터 시행한 이구환신 정책의 확대로 중화권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수요 회복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애플에 카메라 모듈 등을 공급하는 LG이노텍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전망된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12종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며 판매량 급증세를 보이고 있으며, 59조 규모의 특수 이구환신 국채 발행 및 적극적인 추진으로 국내 화학 업체 및 IT업계의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폰에 대한 지원으로 한국 IT업계의 중국향 부품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