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국은행 금통위에서 기준금리를 연 2.5%로 동결하였으며, 미국이 9월에 금리를 내리면 연내 한 번 정도 추가 인하 가능성이 있음. - 엔비디아는 애매한 호실적을 발표하였으며, 데이터센터 쪽 매출이 시장 예상보다 저조하였고, 중국 수출용 H20 매출이 전부 빠짐. 아직 미국 정부가 매출의 15%를 가져갈지 여부는 불확실하며, 이에 따라 주가는 시간 외
2025-08-28 10:07
한은, 기준금리 연 2.5% 동결...연내 추가 인하 가능성은?
● 핵심 포인트 - 한국은행 금통위에서 기준금리를 연 2.5%로 동결하였으며, 미국이 9월에 금리를 내리면 연내 한 번 정도 추가 인하 가능성이 있음. - 엔비디아는 애매한 호실적을 발표하였으며, 데이터센터 쪽 매출이 시장 예상보다 저조하였고, 중국 수출용 H20 매출이 전부 빠짐. 아직 미국 정부가 매출의 15%를 가져갈지 여부는 불확실하며, 이에 따라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하락함. -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의 합병 소식이 전해졌으며, 이를 통해 미국과의 MASGA 프로젝트 및 군수 관련 사업에 적극 대응할 계획임. HD현대미포의 주주들은 HD현대중공업의 0.40주를 받게 되며, 증권가에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으나 주가는 큰 폭의 조정을 받음.
● 한은, 기준금리 연 2.5% 동결...연내 추가 인하 가능성은?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2.5%로 동결했다. 이번 결정은 시장의 예상과 일치하는 것으로, 미국이 9월에 금리를 내리면 연내 한 번 정도 추가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는 27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으나, 시장의 기대에는 소폭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었다. 특히 데이터센터 부문 매출이 시장 예상보다 저조했으며, 중국 수출용 H20 GPU 매출이 전부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정부가 H20 매출의 15%를 가져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었으나, 아직 확정된 바는 없으며 소송의 우려도 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조선의 합병 소식이 전해졌다. 두 회사는 미국과의 MASGA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합병을 추진해왔으며, 이를 통해 중형 선박 제조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국의 군수산업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합병 후 HD현대미포조선의 주주들은 HD현대중공업의 주식 0.40주를 받게 된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합병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HD현대중공업의 목표주가를 60만원 이상으로 제시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