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엔젤투자협회(회장 조민식)가 오는 12월 3일, 청주시 우솔빌딩 6층 피플인베스트먼트에서 ‘2025 엔젤투자 설명회(충북)’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잠재적 엔젤투자자를 발굴하고 충북을 중심으로 투자 생태계 구성원 간 교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엔젤투자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인수 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해 엔젤투자의 개념과 주요 제도, 실제 투자 구조 등 핵심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어 충북 기반의 민간 초기투자사인 피플인베스트먼트 이한동 대표가 직접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엔젤투자 활동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피플인베스트먼트의 개소를 기념하는 간단한 세레모니도 진행되며, 이후에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 간 교류와 정보 공유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관계자는 “엔젤투자가 다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에서 잠재적 엔젤투자자들이 새롭게 발굴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충북을 기반으로 한 민간 투자 활동이 더욱 확대되고 투자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는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