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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봄인데 벌써?"…역대급 불볕더위 공포에 '부랴부랴' 2024-05-16 10:00:01
가전제품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특히 지난해 역대급 불볕더위에 시달린 소비자들이 일찌감치 에어컨 구입에 나선 모습이다. 16일 양대 가전 양판점인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에서 이달 들어 지난 12일까지 에어컨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해당 기간 전자랜드에서는...
e커머스 경쟁력 높인다…롯데하이마트 앱장터 추가 2024-05-12 18:03:34
기간, 박스 및 구성품 여부, 스크래치 및 찍힘 여부 등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모바일 앱 서비스 강화에 나선 것은 경기 불황과 e커머스 확산에 따른 것이다.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 등 가전 양판점은 최근 점포 효율화를 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점포는 2019년 말 466개로 정점을 찍은 뒤...
하이마트·전자랜드 매장 160개 사라져…'점포 재단장' 2024-05-12 07:33:01
관계자는 "가전 양판점도 백화점과 대형마트처럼 오프라인 강점을 살려갈 것"이라며 "가전 양판점은 여러 개 품목 구매 시 온라인보다 저렴하고 직접 제품을 보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는 강점이 크다"고 강조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전자랜드 "가전제품 '배민스토어' 판매 확대…전체 직영점으로" 2024-05-08 09:36:51
5월 가전 양판점 최초로 배민스토어에 파워센터 용산본점 등 5개 매장을 입점시켜 매장 인근 10㎞ 지역에 배민스토어를 통한 배송서비스를 시작했다. 배민스토어를 통한 판매 품목은 입점 초기 공기청정기와 전기레인지 등 100여종에서 현재 200여종으로 늘었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가전제품을 온라인...
전자랜드 "유료 멤버십 성과…랜드500 1분기 매출 31% 증가" 2024-04-15 08:39:33
가전양판점 최초로 선보인 유료 회원제 매장이다. 회원에게는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구매 혜택과 함께 기존 무료 멤버십 대비 20배 더 많은 포인트를 제공한다. 일반 소비자에게는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다. 1분기 현재 전국 109개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26개가 이와 같은 유료 회원제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자랜드는...
롯데하이마트, 신평 3사서 모두 A급으로 강등 2024-03-18 10:41:19
LG전자의 오브제컬렉션 등 인테리어 가전의 인기가 높아지자 단일 브랜드에서 가전을 모두 구입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롯데하이마트 등 가전 양판점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적도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82억원, 매출 2조6101억원을 기록했다. 점포 통폐합 등...
대형병원 입점·연령대 초월 매장…스파 브랜드, 고객층 넓힌다 2024-03-03 07:11:01
SPA 브랜드 탑텐은 대형병원이나 가전 양판점에 특화 매장을 내며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탑텐은 2022년 삼성디지털프라자 북울산점에 입점하며 가전 양판점 협업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같은 해 이대서울병원점도 오픈했다. 또 지난해 일산 차병원점에 이어 올해 1월 울산대병원점을 오픈하며 대형병원 입점에도 속도를...
신동빈 "부진사업은 매각"...대상은 어디? 2024-01-31 18:18:02
인수한 가전 양판점 하이마트. 신동빈 회장 취임 이후 첫 조단위 인수합병으로 한때는 성공한 M&A로 평가받기도 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가전 시장 경쟁 심화로 점유율이 밀리기 시작했고, 금리 인상에 따른 소비 심리 악화까지 겹치면서 지난해도 겨우 적자를 면했습니다. 1조 원이 넘던 기업 가치는...
롯데하이마트, 혁신 점포로 실적 점프 2024-01-30 18:11:38
가전양판점의 입지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경기 둔화로 가전 수요가 위축된 데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LG전자의 오브제컬렉션 등 인테리어 가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단일 브랜드에서 가전을 모두 구입하는 사람이 늘어난 영향이다. e커머스 구입 비중도 높아졌다. 롯데하이마트는 매장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가 찾아오도록...
다들 온라인에 집중할 때…청개구리 '거꾸로 전략' 통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28 12:28:41
많다. 모바일뿐 아니라 전반적인 가전제품 품목을 다양화했다. 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가전양판점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이다. 육절기와 냉동고 등 다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품목까지 들여놨고, 1인가구가 많이 찾는 하이얼·허스키 등 중소형·중저가 브랜드의 제품도 전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