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더위 대비 음료·식품 광고 늘어날 듯" 2024-05-28 10:01:09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KAI는 매달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6월 KAI 종합지수는 101.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
코바코 "무더위 대비 음료·식품 광고 증가 예상" 2024-05-28 09:24:24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다음 달 KAI 종합지수는 101.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AI 검색' 제대로 한다더니…검색 결과에 '광고' 붙이는 구글 2024-05-23 08:51:33
광고주가 (별도로) 취해야 할 조치는 없다"며 "앞으로 광고주와 업계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새로운 형식을 계속 테스트하고 학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우려도 뒤따른다.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더버지는 전날 AI 개요에 붙을 스폰서 영역과 관련해 "원하는 내용에 대한 빠른 요약을 얻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목적을...
[위클리 스마트] C-커머스 공세 속 웃은 네이버와 카카오 2024-05-18 10:00:03
경우 국내 업체 전반에 위협이 커질 수 있다는 점에서다. 정신아 대표도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앞서 진출한 미국 사례를 보면 급격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가 기존 광고주들의 매출 등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어 국내 이커머스 산업의 전반적인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오징어게임 안 볼 수도 없고"…4000만명 '이 방법' 택했다 2024-05-16 22:21:05
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주에게 자체 플랫폼에서 자사 기술을 기반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 방법과 구매방법을 제공해 보다 유리한 광고 판매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라인하드 부사장은 "자체 광고 플랫폼을 도입해 넷플릭스를 스트리밍 기술 분야 선두주자로 만든 것과 같이 우수한 기술로 광고주에게 광고...
넷플릭스, 말 많던 광고요금제 "가입자 폭증" 2024-05-16 15:39:52
CNBC 방송에 밝혔다. 자체 광고 플랫폼이 있으면 광고주에게 광고 구매 방법이나 광고 효과 측정 방법 등을 쉽게 제공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넷플릭스의 프로그램 광고 파트너로만 남는다. 넷플릭스는 트레이드 데스크, 구글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 매그나이트 등 다른 광고 기술 회사들과도 협력할 방침이...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 4천만명…1월 2천300만명서 급증 2024-05-16 15:21:10
플랫폼이 만들어지면 광고주에게 광고 구매 방법이나 광고 효과 측정 방법 등을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넷플릭스의 프로그램 광고 파트너로 남게 된다. 넷플릭스는 이외에 트레이드 데스크, 구글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 매그나이트 등 다른 광고 기술 회사들과도 협력할 방침이다. 넷플릭스는 올해...
인스타그램, 한국 '숏핑' 시장 노린다 2024-05-13 17:48:00
마켓플레이스는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2022년 미국에서 시범 운영한 뒤 약 2년 만에 한국에 출시했다. 한국을 포함해 19개 국가에서 운영 중이다. 국내에선 일부 기업과 크리에이터에게만 서비스가 열려 있다. 인스타그램은 참여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미국서 유럽으로…몸 사리는 '테무' 2024-05-13 16:34:12
최대 광고주다. 지금도 페이스북 최대 광고주이지만 올해 유럽 등에 더 많은 광고비를 지출했다고 시장정보 회사 센서타워가 밝혔다. 4월까지 전체 광고비에서 미국 비중은 38%다. 작년 4분기엔 63%였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미국에서 월 1회 이상 테무 사용자 수가 1분기 5천만명으로 작년 3분기 최대치(5천560만명)보다...
틱톡처럼 될라…中 테무, 수조원 쏟은 美서 유럽 등으로 이동 2024-05-13 16:12:33
광고주이기도 하다. 지금도 페이스북 최대 광고주이지만 올해 유럽 등에 더 많은 광고비를 지출했다고 시장정보 회사 센서타워가 말했다. 4월까지 전체 광고비에서 미국 비중이 38%인데 작년 4분기엔 63%였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미국에서 월 1회 이상 테무 사용자가 1분기 5천만명으로 작년 3분기 최대치(5천560만명)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