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차 외장관리 통합 플랫폼 '오토노바' 론칭 2024-05-31 09:36:04
브러쉬를 장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세척력을 제공하고 스크래치는 최소화했다. 일반적인 자동세차가 3~4개만의 세차 공정을 가진 것과는 차이다. 디테일링 팩토리에서는 국내 최초로 심리스 컨베이어 세차 방식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25m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8명의 디테일러가 약 10분 안에 실내 케어...
"녹차로 만든 종이에요"…뷰티박람회에 등장한 제지회사 2024-05-30 14:10:59
국내 제지업계 1위 한솔제지가 뷰티 박람회에 등장했다. 한솔제지가 오는 3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국제화장품 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 서울)’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스모뷰티 서울’은 1987년에 처음 개최돼 올해 38번째 열리는 행사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코스맥스차이나, 상하이 뷰티 박람회 참가…"中시장 공략 강화" 2024-05-30 08:47:02
중국 뷰티 박람회는 뷰티 관련 유통 및 소매 기업, 제조사, 부자재 업체 등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 뷰티·미용 전시회다. 코스맥스는 코스맥스USA, 코스맥스인도네시아, 코스맥스타일랜드, 코스맥스재팬 등 각 해외법인 대표 제품과 그룹 관계사인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펫의 건강기능식품,...
CJ·하이브·무신사…'K컬처' 콕 찍었다 2024-05-28 18:45:17
K팝과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는 물론 패션과 뷰티 등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경제계에서는 이날 간담회에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조만호 무신사 총괄대표가 참석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두 사람은 각각 국내 엔터테인먼트와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창업 경영인으로 꼽힌다. 1983년생인 조 대표는 2001년 무신사를 창업해 매...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재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최신 유행 중인 패션, 뷰티 상품을 숏폼으로 보여주는 ‘포즈’, 유명 산지 신선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신선직송’ 콘텐츠 등이 있다. 판매보다 소비자 공감대 형성…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로 브랜드 이미지 UP 소비자 공감을 확대하는 데 초점을...
한투증권 "홈뷰티·온라인 성장…에이피알·실리콘투 주목" 2024-05-28 08:32:39
"홈뷰티·온라인 성장…에이피알·실리콘투 주목"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28일 화장품 업계에서 홈뷰티와 온라인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면서 미용기기 업체 에이피알[278470]과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257720]를 주목할 기업으로 제시했다. 김명주 연구원은 "아시아 사회의 노령화 속도가...
BMW 프리미엄모델 오너에 특별한 경험을…'BMW 엑셀런스 라운지' 2024-05-27 16:41:54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촉각'을 주제로 뷰티와 공예, 차(茶),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BMW의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유명 공예 디자이너 이석우의 아트 클래스와 프로골퍼 유소연의 골프 클래스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이끄는 일일 클래스가 진행되고 있다. 올해 820여명이 참여했고, 누적...
[WOW 이젠 스타트업] 동대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2024-05-26 17:50:29
수준의 패션 클러스터로 부를 만하다. 동대문의 시장 규모는 업계 추산 연 15조원으로, 2만5000여 개 점포가 밀집해 있다. 디자이너, 원단 공급자, 생산 공장 등 관련 업계 종사자 18만 명 이상이 이곳에서 활동한다. 세계적 브랜드 ‘자라’ 매장이 전 세계에 5700여 개가 안 되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규모가 아닐 수 없...
탄소 83% 줄인 그린선크림…한국콜마, 업계 최초 인증 2024-05-23 17:56:35
한국콜마는 뷰티업계 최초로 자사 선케어 제품이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녹색기술 인증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탄소저감 등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절약한 기술과 제품에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서다. 한국콜마는 2022년 해바라기, 월귤, 별꽃에 함유된 항노화 성분을 복합 추출하는...
뷰티 이어 패션에 힘주는 다이소 2024-05-23 17:55:26
등 90여 종을 출시했다. 업계는 다이소의 초저가 전략이 뷰티에 이어 패션에서도 먹힐지 주목하고 있다. 다이소는 지난해 10월 VT코스메틱의 ‘VT리들샷’을 2주 만에 ‘완판’하며 화제를 모았다.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3만2000원(50mL)에 파는 상품을 다이소에선 스틱 포장 6개(개당 2mL) 기준 3000원에 판매한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