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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정 티셔츠 대박 나더니…'중국판 유니클로' 한국 진출 선언 2024-06-20 15:26:00
이커머스 업체들도 패션 부문에서 상당수 중국산을 판매하고 있어 영향을 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쉬인은 지난해 매출 450억 달러(약 62조원), 영업이익 20억달러(약 2조7000억원)를 기록했다. SPA 경쟁 브랜드인 자라와 H&M을 넘어선 수치다. 다만 다른 중국 이커머스인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와 마찬가지로 잇단 유해 물질...
2030 女, 브라톱에 숏팬츠까지 '싹쓸이'…불티나게 팔린다 2024-06-19 08:00:08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이달 들어(1~10일 기준) ‘워터밤’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8% 늘었다. 이 기간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소지품을 넣어 보관하는 방수팩의 거래액은 150% 급증했다. 침수 걱정 없이 사진·영상 촬영을 할 수 있어 수요가 높은 방수 케이스 거래액은 같은...
로컬이라는 콘텐츠의 중심에 스타트업이 있다 [긱스] 2024-06-05 15:03:34
오피스를 두고 있으며 수도권 내 온라인 커머스 마케팅 조직이 상주하는 오피스를 두고 있다. 익산의 식품 대기업에서 퇴사한 제조 전문가가 필요했고 전주에서 매니지먼트 직원을 채용하기가 용이했으며 수도권 내 온라인 커머스 기업에 재직했던 마케팅 경력의 직원이 필요해 이러한 3개 거소의 구조가 나온 것이다. 이러...
"숏폼 콘텐츠 성장에 게임 위기…非게임 앱에서 배워야" 2024-05-30 15:03:47
"소셜 미디어와 스트리밍 서비스가 게이머의 시간과 지출을 흡수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틱톡을 게임처럼 소비하는 Z세대(1990년대 중후반∼2000년대 초반생)의 구매력이 지금보다 향상되는 시점이 오면 게임 시장은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 대표는 슈퍼센트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모바일 게임...
GS샵, 2024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한다 2024-05-27 17:37:56
생방송 역량에 더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라이브 커머스, 숏폼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인재를 최우선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GS샵은 업계 최초로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숏픽’을 오픈하는 등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런만큼 2차 PT...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작년의 두배로 성장" 2024-05-21 11:20:42
이커머스사업 매출을 이끌고 있다"며 "도착 보장 등 프리미엄 서비스 본격화로 이커머스 플랫폼, 셀러 유입을 촉진하고 소셜커머스·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용자수 껑충…티메파크 '부활의 신호탄' 2024-05-13 18:26:59
한다. 티몬과 위메프는 과거 쿠팡과 함께 ‘소셜커머스 3인방’으로 불렸다. 소셜커머스는 사람이 모이면 ‘반값’ ‘특가’에 물건을 판다. 판매자는 홍보 효과를 누리고 사는 쪽은 가격 메리트를 보는 ‘윈윈 모델’이다. 쿠팡은 2014년 로켓배송을 시작하면서 소셜커머스 모델을 버리고 미국 아마존 모델을 따랐다. 티몬...
순이엔티X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성화 2024-05-08 08:49:51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한 전자상거래를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협력 사업은 ▲카페24를 이용하는 브랜드와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을 포함한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활성화 지원 ▲브랜드 매출 확장을 위한 신규 소셜커머스 진출 지원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e커머스, 동영상·음악 등 콘텐츠부터 전자제품, 자동차 등 각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구독경제 아닌 게 없는 시대입니다. 심지어 신경정신과 치료도 ‘제정신 구독 서비스’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구독 서비스 없이 살아가는 것을 상상할 수 없게 된 거죠. 하지만 시장지배력에 기반한 ‘구독플레이션(구독+인플레이션)’과...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로 TV 시청인구를 빼앗겼고,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TV홈쇼핑 업체들은 지난해 협상에서 방송중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