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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팔아야 하나" 했는데…투자 고수 '깜짝 전망' 2025-12-21 18:11:00
고객”이라며 “이미 내년 반도체 생산 물량을 완판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반도체 투톱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더 유망하다고 봤다. 김 본부장은 “주식은 실적이 턴어라운드(증가 전환)하거나 악재에 시달리다 악재를 해소하는 순간 급등하는 경향이 있다”며 “삼성전자는 증권가의...
"김범석, 도망·회피 멈춰라"…與 '쿠팡 사태' 책임 촉구 2025-12-21 17:17:41
"2018년 페이스북 개인정보 사고 당시 마크 저커버그 CEO가 미 의회 청문회장에서 고개 숙인 이유는 간단하다"며 "기업의 성공은 고객의 신뢰 위에서만 가능하다는 너무도 기초적인 상식을 알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의장 역시 더 늦기 전에 도망과 회피의 경영을 멈추라"며 "자성과 쇄신없는 쿠팡은 그...
"터질 게 터졌다"...쿠팡에 뿔난 美 주주들 2025-12-21 15:48:24
정보 유출 사고를 인지하고도 이를 적시에 공시하지 않아 투자자들에게 손해를 입혔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전직 직원이 상당 기간 내부 시스템에 접근하며 민감한 고객 정보를 열람했음에도, 회사가 사이버 보안 관리와 정보 공개 의무를 소홀히 했다는 점을 문제 삼고 있다. 쿠팡은 지난 16일에야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딴 데는 다 죽어가는데…" 크림은 어떻게 '성장캐'가 됐나 2025-12-21 15:37:34
고객들이 취향을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만드는 게 크림의 목표다. 또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결합) 방식을 앞세워 오프라인 고객을 다시 온라인으로 유입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 명품, 리셀 플랫폼 천하통일 꿈꾸는 크림크림은 2020년 3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5억원을 출자해 설립했으며...
소비자원, SKT 해킹 '2조 규모' 보상안 결정…거부 땐 '소송전' 2025-12-21 14:59:50
5000억원 규모 고객 보상안과 7000억원 규모 정보보호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비용 발생 영향으로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90.9% 급감한 484억원에 그쳤다. 회사는 개보위 조정안 거부 당시 이 같은 선제적 보상 조치가 반영되지 않았다는 점을 근거로 들기도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소비자위 "SKT, 해킹 피해자에 10만원씩 보상하라" 2025-12-21 14:56:00
1조원 이상의 고객 보상 및 정보보호 투자 비용을 지출한 바 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는 1천348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지난달 SK텔레콤은 개인정보위 산하 분쟁조정위원회로부터 1인당 30만원의 배상 조정안을 통보받았으나 이를 수락하지 않았다. 올해 연말까지 위약금 면제 조치를 연장하고 유선 인터넷 등...
쿠팡 주주들도 나섰다…美법원에 집단소송 2025-12-21 14:34:24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인지하고도 이를 적시에 공시하지 않아 투자자들에게 손해를 입혔다고 주장한다. 특히 전직 직원이 상당 기간 내부 시스템에 접근하며 민감한 고객 정보를 열람했음에도, 회사가 사이버 보안 관리와 정보 공개 의무를 소홀히 했다는 점을 문제 삼고 있다. 쿠팡은 지난 16일에야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해킹피해자 1인당 10만원 줘야"…STK는 '신중론' 2025-12-21 12:49:36
전해진다. SK텔레콤은 이번 해킹 사태 이후 고객 보상과 정보보호 투자 비용으로 이미 1조원 이상을 지출했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1천348억원의 과징금도 부과받았다. 이 과징금에 대해서는 다음 달 중순까지 불복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시한이 남아 있다. 앞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산하 분쟁조정위원회가 제시한 1...
SKT, 소비자원 '1인당 10만원' 조정안에 신중론 2025-12-21 12:15:04
관련해 이미 1조원 이상의 고객 보상 및 정보보호 투자 비용이 지출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는 1천348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과징금에 불복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시한은 다음 달 중순까지다. SK텔레콤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분쟁조정위원회로부터 1인당 30만원 배상토록 했으나 수락하지 않았다. 앞서...
복잡한 펀드설명서 하나로 통합…용어도 쉽게 2025-12-21 12:00:06
합치고, 설명 항목순서도 '핵심·기초정보 → 해당 펀드의 고유한 내용 → 기타 설명사항'으로 상품 이해가 쉽도록 개편한다. 금융회사의 자체 설명서 심사기능도 강화하도록 한다. 준법감시인 또는 최고소비자책임자(CCO)가 설명서 사전심의 때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는 설명서인지 충실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