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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대적 인적쇄신…R&D·생산 수장 교체 2025-12-18 17:18:01
개발과 양산차를 담당하는 양대 수장이 한꺼번에 바뀐 파격적인 인사입니다. R&D본부장으로 승진한 만프레드 하러 사장은 애플과 포르쉐 출신으로, 지난해 현대차그룹에 합류했습니다. 제품개발 전반을 아우르며 현대차와 기아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입니다. 호세 무뇨스 사장과 성 김 사장,...
장재훈 "SW 전환, 생존 문제"…현대차 자율주행에 힘싣는다 2025-12-12 17:59:05
단계에 접어든 만큼 현대차·기아도 양산차 적용이 가능한 수준으로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의미다. 장 부회장은 이번 인사와 관련해 “외부의 근거 없는 소문이나 억측에 흔들리지 말라”며 “개발 조직 간 협업을 넘어 그룹 차원의 역량을 결집한 진정한 원팀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송 사장의 퇴임...
‘깐부 회동’ 후 조정받던 현대차 ‘엔비디아 효과’로 반등할까[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5-12-09 17:09:07
아우르는 독자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플레오스 플랫폼은 2026년 양산차 적용을 시작으로 2030년 약 2000만 대까지 탑재될 전망이다. ■엔비디아와의 협업 본격화…2028년 완전자율주행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웨이모·모셔널 등 글로벌 선도 기업과의 협력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연산 인프라와...
테슬라 FSD 韓 상륙에…독자 자율주행 공개한 현대차 2025-12-08 17:21:26
양산차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포티투닷은 기존 내연기관차에 분산된 수십 개 제어기를 66%가량 줄이고, 자율주행의 핵심 두뇌인 ‘HPVC’(통합 제어기)를 장착할 수 있는 차세대 아키텍처(설계 구조)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HPVC가 적용되면 스마트폰처럼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해져 성능을 지속적으로...
G90·GV80 등 제네시스 모든 차종에 '마그마' 심는다 2025-11-24 17:57:25
2027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제네시스는 양산차에 마그마 라인업을 추가하는 것뿐 아니라 마그마의 특색을 담은 스포츠카 양산도 검토 중이다. 동커볼케 사장은 “커스터머 레이싱에 참여하는 것을 계기로 마그마 GT 콘셉트 양산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GV60 마그마와 함께 공개한 마그마 GT 콘셉트는 차 문이...
"제네시스 전 차종에 마그마 심는다…스포츠카도 양산 검토" 2025-11-24 14:16:32
양산차 계획에 대해서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마그마 프로젝트가 적용될 것"이라며 "(전날 공개한) 마그마 GT 콘셉트 양산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마그마 GT가 커스터머 레이싱에 참여하는 것을 계기로 이를 양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그마GT는 차문이 위로 열리는 걸윙도어 형태의 전형적인 레이싱카다. 중요한 건...
[르포] 제네시스 고성능車 마그마의 심장 'GMR 워크숍'을 가다 2025-11-21 09:52:39
레이스카에서 양산차와 마찬가지로 방향등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레이스카는 트랙을 한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좌우회전을 하는지 보여주는 용도로 방향등이 쓰이진 않는다"며 "하지만 뒤에 조명을 켜거나 조명에 색을 더해 드라이버들에게 앞에 위험 요소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해줘야 한다"고...
기아, 북미 시장 핵심 차 '올 뉴 텔루라이드' 세계 최초 공개 2025-11-21 09:32:41
EV9 등 미국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기아의 모든 양산차 모델 23대를 전시한다. 이 외에도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 운전자 취향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디즈니ㆍ마블 캐릭터 디스플레이 스킨 등 FoD 서비스에 대해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존, 전용 전기차 EV9의 배터리 전력을 활용해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V2H...
제네시스 모터스포츠로 점프업…마그마 레이싱 워크샵 가보니 [르포] 2025-11-21 07:42:16
크게 두 분류로 나뉜다. 이날 공개된 GV60 마그마와 같은 고성능 양산차 라인업, 그리고 이곳에서 개발 중인 GMR-001 하이퍼카와 같은 레이싱 차량이다. 제네시스는 2026년 월드인듀어런스챔피언십(WEC) 하이퍼카 클래스와 2027년 웨더텍스포츠카챔피언십(WTSCC) 등 내구 레이스 양대 시리즈 출전을 목표로 GMR-001을 테스...
[시승기] '춤추는' BYD 양왕 U9, 순식간 100㎞로…모래·물도 문제없는 U8 2025-11-17 14:00:06
서스펜션이 처음 적용된 양산차다. 차량이 위아래, 좌우, 앞뒤로 움직이며 차체를 안정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을 춤처럼 연출했다고 BYD 관계자는 설명했다. 네 바퀴의 축을 각각 최대 75㎜까지 움직이며 초당 500㎜의 속도로 들어 올릴 수 있어 험한 길에서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한다.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전기 모터는 1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