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방한 관광객 혜택 강화" 2025-12-21 06:00:04
있는 무료 음료 2잔 쿠폰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이어 전 점포에서 알리페이로 1천500위안 이상 결제 시 3% 즉시 할인을, 홍콩·마카오·태국 고객에게는 10만원 이상 결제 시 15%의 할인율을 적용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외국인을 위한 '롯데 투어리스트 멤버십 카드'를 지난 4일 출시한 이후 하루 평균...
닫힌 지갑에 학원비 줄였다…사교육비 5년 만에 감소 2025-12-21 05:55:00
식료품·비주류음료, 월세·난방비 등 지출은 소폭 증감을 반복했지만 사교육비는 소득이나 소비 여건과 관계없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돼 왔다. 최근 소비가 위축되는 경향에 학원비 지출도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3분기 미혼 자녀가 있는 가구의 평균소비성향은 68.0%로, 1년 전보다 2.3%포인트 하락했다....
국민들 살 빠지고 술 끊었더니 '비상'…나라 곳간에 무슨 일이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20 07:00:18
알코올 음료 시장은 2024~2028년 물량 기준 연평균 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순수 무알코올 시장은 같은 기간 연평균 7%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마텐 로드베이크스 IWSR 대표는 "소비자들은 이제 취하기 위해 마시는 게 아니라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마신다"며 "주류 기업들이 알코올을 빼는 대신 건강 기능성을 더하거나...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음료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보편적인 수요가 크기 때문에, 향후 아시아권 숙취 음료 시장까지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즙언니는 판로를 크게 국내와 해외 두 축으로 나눠 개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자사몰을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검색·리뷰 기반 구매층을 공략하고...
파라타항공, '비즈니스 스마트' 클래스로 국제선 서비스 차별화 2025-12-19 09:27:04
물론, 샴페인 등 식사와 어울리는 다양한 음료 및 주류 셀렉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파라타항공 관계자는 "단순한 좌석 업그레이드를 넘어, 고객들이 기대하는 정교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할리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파라타항공만의 차별화...
해가 지면…'유럽 같은 광장'이 불 밝힌다 2025-12-18 17:40:54
나는 음료다. 광장 중앙의 금빛 조명으로 감싼 2층 회전목마는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의 ‘화룡점정’이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목마 위에서 사람들은 저마다의 순간을 기록한다. 현대백화점은 유럽 숲속 깊은 곳에 자리한 ‘오두막 공방’의 따스함을 재현했다. 더현대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에 들어선 ‘해리의 크리스마스...
[더 라이프이스트-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2천 년 전 국제 커플의 '첫날밤' 2025-12-18 17:37:50
읽기 좋은 아늑한 분위기, 지역 특색을 담은 음료까지. 이 모든 요소가 가야의 깊은 역사와 만나 독특한 매력을 만들어냈다. 이것이 바로 21세기형 문화공간의 정석이다. 교육적이어야 한다는 강박 없이, 좋은 공간으로 존재하는 것. 그러다 보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그 공간의 이야기에, 나아가 김해와 가야의 역사에 관...
[천자칼럼] 일회용 컵 유료화 논란 2025-12-18 17:33:17
정부가 컵 비용 별도 징수를 의무화하면 음료 가격만 비싸질 소지가 다분하다. 이 정도 할인으로 소비자들이 생활 습관을 바꿀 수 있겠냐는 목소리도 있다. 그린피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한국이 일회용 컵을 텀블러 같은 다회용 컵으로 대체하는 데 성공했을 때 연간 25만t의 탄소를 줄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는 한국...
이마트24, 차세대 점포 공개…“가맹 매출 확대” [뉴스+현장] 2025-12-18 17:30:00
파우치 음료, 베이커리 상품까지 확대됐으며, 향후 베이커리 상품, 과채음료 등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꼬모’는 리뉴얼을 통해 품종과 산지 구성을 강화한 새 라인업을 공개하는 한편, 내년까지 총 12종의 리뉴얼 라인업을 순차 출시한다. 명수영 이마트24 영업기획팀 팀장은 “외형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음료 부스 방문객들이 자리에 앉아 떡볶이, 닭강정, 어묵 등 각종 음식을 맛봤다. 장내에는 만찬에 어울리는 웅장한 음악이 울려 퍼지며 연말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컬리가 2023년부터 열고 있는 오프라인 미식 행사 ‘컬리푸드페스타 2025’ 자리다. 한 끼 식사를 고를 때도 각자의 취향을 고려하는 소비 흐름이 뚜렷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