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한 영패션, 아웃도어, 선글라스 등 보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지난 3월 기준으로 외국인 최상위 매출 브랜드에 한국 뷰티·패션 브랜드인 탬버린즈, 이미스, 마뗑킴, 디스이즈네버댓 등이 포함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에서 K-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면서 K-패션,...
정가 높이고 할인한 척…'꼼수 행위' 막는다 2024-06-12 14:10:41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의 판매가 부풀리기 등 꼼수 행위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 무신사는 플랫폼 신뢰도를 높이고자 오는 8월부터 입점 브랜드 부당 판매 행위를 전수조사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할인 행사를 앞두고 입점 브랜드사에서 상품 판매가를 인상하는 행위를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한다. 판매량을...
"소비자 4명 중 3명, DPP 부착 섬유제품 보면 신뢰도 상승" 2024-06-11 16:46:17
높아진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속가능 패션 이니셔티브(SFI)는 11일 국내 섬유패션업계 종사자와 소비자 1천45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5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6.7%는 DDP를 통해 섬유·패션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확인했을 때 신뢰나 호감도가 높아진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DDP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MZ세대 여성복 브랜드 '앙개' 출시 2024-06-11 10:19:03
삼성물산 패션부문, MZ세대 여성복 브랜드 '앙개'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를 대상으로 한 여성복 브랜드 '앙개'(ANGGAE)를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 동시에 선보이고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삼성물산 SSF샵, 오는 19일까지 스페셜 쇼핑 위크 개최 2024-06-10 10:00:11
등 삼성물산 패션부문 대표 브랜드와 다양한 입점 브랜드 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슈퍼딜 이벤트도 연다. 주요 브랜드 패션 아이템부터 가전제품까지 인기 상품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 이벤트도 한다. 래플은 아미 하트 폴로 티셔츠, 구호 숄더백, 준지 셔츠, 갤럭시 버즈2 프로, 네스프레소...
이랜드 슈펜, 스타필드 코엑스점 신규 출점 2024-06-07 16:28:45
패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신발 및 잡화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슈펜 코엑스점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시간대별 릴레이로 슈펜 인기 아이템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스타필드 코엑스점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르노코리아, '르노 성수'에 가면 이벤트가 쏟아진다 2024-06-07 08:17:32
르노 성수에 마련된 프랑스 디자인 감성의 의류, 패션 액세서리, 자동차 모형 등의 ‘디 오리지널(The Original)’ 르노 굿즈들을 살펴 본 후 르노 성수 포토부스에서 레트로 감성의 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후 르노코리아에서 23년째 차량 정비 업무를 맡고 있는 나정훈 엔지니어와 인터뷰도 진행했다. 서울...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중심으로 옮겨가면서 국내 뷰티·패션 '로드숍'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성지'로 부상하고 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의 1분기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263% 증가했다. 국적별로는 중국인 매출이 673% 증가한 것을 비롯해 일본 285%, 미국...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뷰티·패션 '로드숍'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성지'로 부상하고 있다. 방한 외국인 소비 행태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중심으로 바뀌는 추세와 맞물린 현상이다. 이를 주도하는 플랫폼은 CJ올리브영과 무신사, 다이소 등 뷰티·패션 부문이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의 1분기...
신세계 센텀百, 부산 지역기여도 조사서 3년 연속 최우수 2024-06-05 14:37:03
대형마트 등 대형유통업체 15개사, 146개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얻었다고 5일 밝혔다.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대형유통업체의 자발적인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2009년부터 도입된 지역기여도 조사는 △지역 인력 고용 △공익사업 △상생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