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족이 말려도 '알짜 직장' 관두더니… “산업 전시가 좋다”는 50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2-21 07:00:05
스마트건설 엑스포에 참여한 관계자들을 위한 자동 채팅방이 열리고, 바이어의 경우 어떤 행사에 참여했고 이력이 있는지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신제품에 대해 AI가 설명하고 관심 있는 것에 대한 소개를 알기 쉽게 해주는 장점이 있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실상 MICE(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회)...
개관 1년 코엑스마곡, 서울 서부권 전시·과학기술 행사 중심지로 2025-12-08 15:55:55
있다. 마곡리빙디자인페어, 컬리 푸드페스타, 서울 인디뷰티쇼,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등이 서부권 소비자 중심의 생활·취향 전시 수요를 반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거 밀집 지역 중심의 지역형 전시 포트폴리오가 안정적으로 자리잡으며, 코엑스마곡의 행사가 산업·기술 중심에서 생활·문화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다는...
엑스포럼, 중소기업 대상 ‘K-브랜드 인사이트 웨비나’ 개최 2025-11-25 13:24:50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코리아엑스포(Korea Expo)’는 한국 중소기업과 글로벌 바이어를 연결하는 대표적 B2B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뷰티, K-푸드, 헬스케어, 테크,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이 참가하며, 단순 판매 중심을 넘어 해외 바이어와의 직접 미팅, 장기적...
아시아 최대 포장 박람회서 LG화학, 초박막 필름 공개 2025-11-24 17:54:21
25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SNIEC)에서 열리는 ‘상하이 국제 포장 전시회(SWOP 2025)’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SWOP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맞춤형 포장 솔루션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 패키징 전문 박람회다. 올해는 ‘친환경 전환’과 ‘스마트 패키징’을 주제로 600여...
LG화학, 아시아 최대 포장 박람회서 초박막 혁신필름 소개 2025-11-24 08:33:50
= LG화학은 오는 25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SNIEC)에서 열리는 중국 상하이 국제 포장 전시회(Shanghai World of Packaging, SWOP 2025)'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SWOP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맞춤형 포장 설루션과 혁신 기술 트렌드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패키징 전문 박람회다. 올해는...
울산서 '지방시대 엑스포'…균형성장 미래 제시 2025-11-04 16:48:29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를 오는 19~21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지방시대위원회, 행정안전부, 산업통상부, 울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17개 시·도와 시도교육청, 중앙부처,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올해는 ‘케이-밸런스(K-BALANCE) 2025’를 구호로 대한민국 균형성장의 미래...
콘서트부터 대금 조기지급까지…롯데, 파트너사와 '상생 도모' 2025-10-31 13:31:03
파리에서 개최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선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롯데 계열사가 참여해 국내 파트너사의 상품을 해외에 알렸다. 해외 현지의 우수 상품을 국내에 소개하는 등 한국과 세계 소비시장 간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파리에서 열린 브랜드 엑스포에는 유럽 진출을 노리는 국내 ...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롯데 브랜드 엑스포’를 23일부터 사흘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넓혔다. 이번 엑스포에는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독일 헝가리 루마니아 등지의 76개 바이어 약 200명이 참여했다. 핵심은 ‘K뷰티’였다. 빈 국제전시장 메세 빈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전체 참가 기업의 85%가 뷰티업체였다....
롯데홈쇼핑, '롯데 브랜드 엑스포'로 K브랜드 해외 개척 앞장…유럽·중동·중남미 잇따라 진출 2025-10-29 15:53:03
세 번째로 열린 ‘롯데 브랜드 엑스포’다. 이번 엑스포에는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독일 헝가리 루마니아 등지의 76개 바이어 약 200명이 참여했다. 롯데홈쇼핑은 참가 기업에 환율 리스크 대응, 법률·물류 상담 등 수출 실무 지원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거래 성사를 도왔다. 행사의 핵심은 ‘K뷰티’였다. 빈 국제전시장...
"K뷰티·푸드·가전 사고싶다"…바이어 구매문의 1000건 넘어 2025-10-28 17:07:38
K푸드는 물론이고 혁신 기술을 적용한 K전자제품에 대한 바이어의 문의도 잇달았다. 산업용 공기순환기를 제조하는 나노전자 부스는 행사 기간 내내 바이어로 붐볐다. 나노전자는 지난해 매출 359억원을 기록한 강소기업이다. 윤영기 대표는 “오전에만 미국 중국 호주 등 여섯 곳의 바이어와 상담했다”며 “온·습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