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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이용자 1위 모바일 플랫폼 바뀐다…카톡→유튜브 2024-01-03 08:58:27
음악저작물 사용료 징수 규정'도 준수하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입법 추진 방침을 밝힌 '플랫폼 공정 경쟁 촉진법'(플랫폼법)의 국내 플랫폼 역차별 논란도 가속할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벤처기업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블랙핑크 제니 "자유롭고 싶었다"…이효리 앞에서 고백한 홀로서기 2024-01-02 21:20:29
KBS 음악 프로그램에 처음 나와봤다"며 "(이)효리 언니 보러 나왔다.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니는 "신인 때 음악방송을 할 때 복도에 서 있었는데 제 볼을 만지고 갔다"며 "기억하냐"고 물었다. 이효리는 "만질 수 밖에 없던 볼이었다"며 "너무 귀여웠다"고 말했다. 제니는 "그때 '심쿵'해서 잠도...
올겨울 대박난 엑소 '첫눈' 챌린지, 누가 시작했냐고요? 2023-12-30 10:00:01
음악 팬들에 의해 쉽게 재생산돼 마케팅 효과가 크다. 팬덤 위주의 시장에서 대중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으로 주목받으며 이제는 컴백 아티스트들이 '챌린지용 안무'를 짜는 게 당연해졌고, 음악방송 등 여러 팀이 모이는 곳에서 서로의 안무를 춰주는 '챌린지 품앗이'도 흔한 풍경이 됐다. 하지만...
우리나라 10명 중 4명 "생성형 AI 써봤다" 2023-12-30 07:22:22
25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리포트에서는 생성형 AI 광고시장이 매년 연평균 125%의 급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이런 추산 결과를 내놓았다. 생성형 AI를 이용해본 비율은 젊은 연령대들이 높아 10대는 49%, 20대는 46%, 30대는 37%, 40대는 42%, 50대는 36%로 나타났다. 또 AI 챗봇 이용 빈도는 42%가...
"생성형 AI 광고시장, 2032년 250조 수준 전망" 2023-12-30 07:00:02
이어 이미지 생성(18%), 동영상 생성(15%), 음악 생성(9%) 순으로 파악됐다. 메조미디어는 광고 마케팅 업계에서도 텍스트·이미지·영상·음악 분야의 생성형 AI를 활용해 광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제품 이미지를 음악으로 변환해 광고 BGM으로 사용하고, 영상의 장면들을 AI로 그려내는 등...
"지구에 처음 온 사람처럼…전 지금도 호기심 먹고 살아요" 2023-12-28 18:25:29
“클래식 음악만 들으면 잠드는 사람들을 위해 아예 꿀잠 자도 되는 음악회를 열면 어떨까?” “명함에 이름과 회사 직함 외에 새해 다짐도 적으면 어떨까? ‘올해는 뱃살을 줄여보겠습니다’란 식으로.” “전국 각지에 방치된 유명인 생가를 잘 꾸며 ‘명당’ 산후조리원으로 활용하면 인기 있지 않을까?” 54년차 개그맨...
겨울만 되면 빌보드 1위 꿰차는 이 캐럴…재즈 13곡 섞어 만들었다 2023-12-28 17:39:18
코카콜라가 산타클로스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를 내면서 크리스마스는 대중화됐다.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크리스마스의 상징이 만들어지는 데 60년이나 걸렸다는 얘기다. 캐럴도 이런 변화에 발맞춰 진화했다. 1920년 전까지 주로 성가곡이 성탄절 기념곡으로 쓰였다.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나 차이콥스키의 발레곡 등을...
국내 소상공인 창작곡 경연대회, ‘송상공인 : 디 오디션’ 성황리 열려 2023-12-28 15:14:30
콘텐츠, 라디오 광고 소재 등을 제공한다. 2022년 12월부터 50여 개 소상공인 업체가 온라인 홍보의 기회를 얻었고, 방송문화진흥회의 지역방송발전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총상금 4천만 원이 주어지는 전국 규모 경연대회로 규모가 업그레이드되어 진행됐다. 지난 9월부터 모집을 시작한 경연대회에는 전국에서 200여 팀의...
어쩌다 '쯧쯧'…도마 위에 오른 연말 가요행사 2023-12-26 16:40:01
메뉴가 표시됐고, 제로베이스원 공연에선 특정 부분의 음악만 반복 재생됐으며, 스트레이 키즈 공연에선 뉴진스의 음악이 재생됐다. KBS는 매해 열어온 '가요대축제'를 일본에서 열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논란이 됐다. 가요대축제를 외국에서 여는 것은 한국의 공영방송사로서 TV 수신료로 운영되고 있는 KB...
AI가 이끄는 MCN의 진화 2023-12-24 18:20:16
광고를 주력으로 리뷰형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이어준다. 기성 MCN도 변화 속도를 높이고 있다. MCN 스타트업 순이엔티는 지난달 AI 기반 숏폼 음악 플랫폼 ‘스냅비츠’를 출시했다. 작곡가들이 AI 목소리 등을 입힌 15초~3분 분량 숏폼 전용 음악을 플랫폼에 올리면 인플루언서가 곡을 선택해 영상에 사용하는 구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