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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초거대 AI '믿음' 출시…"2026년까지 매출 1천억원"(종합) 2023-10-31 13:39:00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KT는 내부 업무 프로세스와 고객 서비스에서도 개선을 도모한다. 회사는 '믿음'을 시범 적용한 콜센터에서는 봇 인식률이 5% 개선됐으며, 후처리 속도와 지식 구축 속도도 각각 20%, 30%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금융과 통신영역, 지니TV 마케팅, 시니어와 육아 상담 등의...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환각현상 70% 감소 2023-10-31 10:00:02
AI컨택센터(AICC)와 인터넷TV(IPTV) '지니TV', 'AI 통화비서' 등 기존 AI 사업을 '믿음'을 바탕으로 고도화하고, 무선서비스와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로봇 등에서도 초거대 AI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T는 내부 업무 프로세스와 고객 서비스에서도 개선을 도모한다. 회사는...
LGU+, 통신 맞춤형 AI '익시젠' 개발…구글·MS와 협력 2023-10-29 09:57:35
IPTV 등 고객 서비스와 플랫폼에 챗봇 형태로 적용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익시젠, 엑사원과 함께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의 AI와 협력하는 초거대 AI 3대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초거대 AI를 활용해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을 확장하고, 엑사원2.0을 활용해 AI 기반 고객센터인...
워터, 드라이브스루 전기차 급속 충전소 첫 선…트립비토즈는 국내 숙박 시설 할인 [Geeks' Briefing] 2023-10-27 15:04:45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컨택센터 산업 분야의 음성 AI 기술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미디어젠과 컨택센터 상담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시장 선도 기업 부뜰정보시스템이 공동 사업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음성 AI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기술 교류를 통해...
IT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 '2023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 2023-10-27 14:09:43
솔루션을 서비스하며 국내 기업들의 고객관리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왔다.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패션, 뷰티, 리빙 카테고리 및 공기업, 엔터프라이즈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현재 4만5000개 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최근에는 채팅상담 SaaS 솔루션 ‘해피톡’ 운영사 엠비아이솔루션과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하며 AI...
삼성전자-LG전자-KT, 한국전자전서 혁신 제품·기술 공개(종합) 2023-10-24 11:05:26
수 있다. KT[030200]도 한국전자전에서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를 주제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소개한다. KT는 이달 말 공개 예정인 초거대 인공지능 '믿음'의 인프라·풀스택 생태계를 부스 중앙 미디어월에 풀어냈으며,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2000억 '몸값' 뛴 루나소프트 "글로벌 AI SaaS 기업들과 경쟁하겠다" 2023-10-20 16:32:38
엠비아이솔루션이 각각 구축해 온 방대한 고객 데이터는 사업 영역 확장의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며 "합병에 따른 사업적 시너지로 AI 고객관리 솔루션 시장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합병을 계기로 AI 기술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엠비아이솔루션은 챗GPT를 이용한 최신 AI 기반...
허위매물 사라지나…현대차,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다(종합) 2023-10-19 11:50:11
아울러 고객이 주문한 차량을 배송받고 운행했더라도 차량을 변경하고 싶으면 환불해주는 책임환불제를 운영하고, 신차 고객센터와 별도로 인증 중고차 전용 컨택센터도 운영한다. 현대차 아시아대권역장 유원하 부사장은 "'만든 사람이 끝까지 케어한다'는 철학 아래 사업을 준비했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중고차...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출범시켜 모바일 채널을 중심으로 고객센터, 영업점 등 주요 채널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컨택서비스 연계 체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뿐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실물 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KB Pay(페이)’를 앞세워 종합금융...
KB손해보험, 콜센터에 AI 적용…맞춤형 상담 서비스 2023-10-10 16:19:42
KB손해보험은 고객 중심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혁신기술을 적용한 ‘미래컨택센터(FCC)’를 구축했다. FCC는 KB금융그룹 일곱 개 계열사의 콜센터를 AI 기반 표준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해 10월 개발에 착수해 10개월 만에 완료했다. 단순 안내와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