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도시 엄마들 빠진 'LA갈비' 정체…"매월 억대 매출 찍는다" [긱스] 2023-10-19 09:52:34
대상 마케팅을 하는 대신 윙잇 브랜드를 알리는 데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K김밥 만들어 미국에 11톤 수출임 대표는 앞으로 간편식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지금까지 3040 여성이나 1인가구가 간편식을 많이 이용했다면 이젠 자녀들을 독립시킨 5060세대도 간편식으로 넘어오는...
e커머스에 부는 '中風'…직구앱 테무·알리 돌풍 2023-10-18 17:00:23
따졌다.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이 “알리익스프레스에 국회의원 배지가 1만5000원에 올라와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미국도 중국 e커머스 앱의 공세로 고심하고 있다. 데이터닷에이아이에 따르면 17일 테무는 미국에서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했다. 틱톡, 구글, 챗GPT, G메일 등을 제쳤다. 테무는 지난해 9월...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 페루 출시 2023-10-16 10:50:12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30호 국산 신약으로 허가받았다. 페루 제품명은 '키캡(Ki-CAB)'으로, 현지 마케팅과 유통은 중남미 대형 제약사 '라보라토리어스 카르놋(Laboratorios Carnot)'이 담당한다. HK이노엔은 카르놋과 2018년 페루를 포함한 중남미 17개국을 대상으로 케이캡 완제품의 수출 계약을 한...
일주일새 3개사 '백기'…"올해는 끝났다" 유럽 '초유의 상황' 2023-10-12 12:01:20
미국의 식료품 배송업체 인스타카트,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클라비요 등의 주가도 줄줄이 약세다. FT는 “2020~2021년 호황기에 비하면 투자자들은 여전히 조심스러워하고 있다”면서 “IPO 시장이 정상화되려면 빨라도 내년 초는 돼야 할 것이라는 게 시장의 대체적인 관측”이라고 전했다. 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연합인포맥스, 디지털자산 콘퍼런스…"토큰증권 활용 다양화" 2023-10-10 17:20:35
"STO 발행자들이 단순 자금조달 외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던가, 경영전략 수립에 있어 토큰 보유자들이 보여주는 지표를 참고할 수 있다"며 "자금조달 외에도 유의미한 경영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홍승일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는 "당국의 STO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사업모델들이 많이 나왔으나...
[아시안게임] SKT, 국가대표 응원 캠페인 성료 2023-10-09 10:18:33
기간 운영한 대국민 국가대표 응원 캠페인 '우리는 국대다'를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와 공동 운영한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응원톡'과 '좋아요' 등 응원 메시지가 목표로 했던 1천만 건을 넘어 약 5천만 건을 기록했다. 회사는 국가대표 선수단 발전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울 여행 상품15억원 어치 팔았다 …기지개 켜는 中 트립닷컴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9-28 16:21:20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둔 세계 3위의 글로벌 여행플랫폼(OTA) 업체 트립닷컴그룹은 적극 마케팅에 돌입했다. 28일 관광업계에 따르면 지난 15일 씨트립이 서울관광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중추절 기간 이용 가능한 서울 여행 상품은 총 6341건이 팔렸다. 씨트립은 트립닷컴그룹이 중국인을 대상으로...
작동 멈춘 금융권 내부통제…횡령 이어 배임도 7년간 1천14억 2023-09-25 06:05:01
배임 사건에서 비롯됐다. 금감원 검사 결과에 따르면 롯데카드 마케팅팀 직원 2명은 협력업체에 지급된 105억원 가운데 66억원을 페이퍼컴퍼니 및 가족회사를 통해 빼돌린 것으로 드러났다. 배임 금액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은행업권이 426억8천650만원(42.1%)으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보험업권 262억4천100만원(25.9%),...
[아시안게임] SKT, 국가대표 응원 캠페인 운영 2023-09-24 09:00:13
후 국가대표 후원금 1억 원을 대한체육회에 전달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선수들의 아시안게임 준비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도 스포츠마케팅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에서 순차 공개한다. 회사는 코로나19로 아시안게임이 1년 연기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선수들의 땀과 눈물을 응원하고, 팬들의...
“동대문구 청년들이 모였다”,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참여한 동대문구 2023 청년주간행사 ‘동치미’ 개최 2023-09-20 10:25:32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마케팅은 어떻게 하고 있나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샘솟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면서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캐릭터 브랜딩을 통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창업하게 된 계기는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많이 하는 사람과 우연히 친해지게 되면서 제품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