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귀한 내 새끼"…저출산에도 고가 유아용품 '불티' 2024-02-11 09:43:17
브랜드 매출이 15% 증가했으며 현대백화점에서는 26.7% 늘었다. 고가의 명품 브랜드 매출 신장률은 전체 유·아동 매출 증가율을 크게 뛰어넘었다. 집마다 아이 숫자가 줄어들자 한명을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VIB'(Very Important Baby) 소비가 강화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저출생으로...
저출생에 유아용품 시장도 흔들…'프리미엄' 제품만 날개 2024-02-11 09:01:01
아동 브랜드 매출이 15% 증가했으며 현대백화점에서는 26.7% 늘었다. 고가의 명품 브랜드 매출 신장률은 전체 유·아동 매출 증가율을 크게 뛰어넘었다. 백화점 업계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고가 브랜드 구성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과 잠실점 등을 중심으로 버버리, 겐조, 펜디, 지방시 등의 키즈 브랜드를...
'역대 최고 매출' KT, 기저효과 탓 영업이익은 2%대 감소(종합2보) 2024-02-08 11:17:54
호텔사업에서 호조를 이어가며 21.8%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회사는 호텔사업이 지난해 4분기 추석 연휴와 연말 특수에 힘입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KT클라우드는 공공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이 잡히고,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면서 지난해 매출 6천783억...
KT, 연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영업익은 2.4% 감소(종합) 2024-02-08 08:47:53
흐름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매출이 3.3% 성장했다.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는 지난해 말 기준 수신 잔액이 19조1천억 원, 여신 잔액은 13조8천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8%, 27.8% 증가했다. 이 기간 누적 고객 수는 820만명에서 953만명으로 늘었다. KT에스테이트는 오피스 임대 매출이 늘고 호텔사업에서 호조를...
"얼죽아 오세요"…한 달간 '아아' 1천원 2024-02-04 13:25:31
아이스 커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가량 증가하는 등 겨울에도 아이스 커피의 인기가 뜨거운 점을 고려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따뜻한 커피 매출 신장률은 10%였다. 특히 20대의 아이스 커피 매출은 전년 대비 2.2배 증가해 젊은 층이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얼죽아 잡아라"…세븐일레븐, 한달간 아이스아메리카노 1천원 2024-02-04 09:06:31
아이스 커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가량 증가하는 등 겨울에도 아이스 커피의 인기가 뜨거운 점을 고려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따뜻한 커피 매출 신장률은 10%였다. 특히 20대의 아이스 커피 매출은 전년 대비 2.2배 증가해 젊은 층이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도 줄서서 먹어요"…맛집 성지된 '기차역' 대반전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2-01 16:15:12
매출은 전년대비 27% 늘었다. 2022년(46%)에 이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률이다. 맛집이 소비자들을 끌어모으며 패션(19.8%)과 리빙(12.0%) 매출도 덩달아 올랐다. ‘충성고객’도 늘었다. 아이파크몰 멤버십 회원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0%로, F&B 리뉴얼이 본격화된 2년 전과 비교해 2030 회원 수가 4배 이상...
홈플러스 "서서 먹는 '먹탠딩족' 덕에 초간단 식품 인기" 2024-01-30 10:09:42
480% 늘었다고 설명했다. 직화 밀키트와 코인 육수 품목의 온라인 매출은 각각 40%, 300% 증가했다. 특히 10∼20분간 끓이기만 하면 되는 꼬치 어묵류가 인기 급상승으로 상품 종류는 두 배 이상 늘고, 매출 규모는 20배로 커졌다. 품목별 온라인 매출을 연령대별로 보면 20대는 꼬치 어묵, 40대는 컵 시리얼, 50대는 ...
"나도 장원영처럼" 1020女 열광…불티나게 팔린 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8 19:53:33
후 월평균 매출 신장률이 370%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 색조화장품 에뛰드는 '디어 달링 워터젤 틴트'에 이어 최근 '디어 달링 오일 틴트'를 내놨다. 에뛰드 관계자는 "10대와 20대에게 인기있는 '지그재그', '에이블리' 등의 패션 플랫폼에서 출시 당일 뷰티...
"고물가에 냉동 과일 인기"…GS더프레시, 지난해 매출 119%↑ 2024-01-24 08:43:5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지난해 냉동 과일 매출이 전년 대비 119.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냉동 블루베리는 158%, 냉동 망고는 122% 매출이 늘었고, 대용량보다 700g 이하 소용량 제품의 매출 신장률이 더 높았다. GS더프레시는 과일 가격이 오르고 수입 물량이 줄면서 저장성이 높고 값도 저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