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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콜센터 전화 분석해 재난 조기감지…CS쉐어링 실증연구 돌입 2023-11-13 11:01:55
진행되는 것"이라며 "비긴급 상담분야로는 세계 최초로 시도된다는 점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올해 진행되는 1단계 사업에서는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화재’‘산사태’‘침수’ 등 재난 관련 키워드를 입력한 말뭉치 사전을 구축한다.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키워드가 반복 접수되면 유관기관에 공유될 수 있도록...
한국연예제작자협회 등 음악저작권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09:44:03
전달하고 온·오프라인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대국민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내로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매장 음악 공연권료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역시 2018년 저작권법 시행령이 개정된 이후 한국저작권위원회 및 음악 저작권 관련 유관 단체들을 통해 온·오프라인 민원 상담센터 운영,...
'아야' 빈대 물렸다면…"항히스타민 의약품 사용하세요" 2023-11-06 16:05:29
방역 업체 및 전문가 등과 빈대 관련 민원 현황 파악에 나섰다. 빈대는 감염병을 매개하지는 않지만,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해충이다. 물리면 가려움증과 이차적 피부 감염증 등을 유발하는데, 반응이 나타나기까지 최대 10일이 걸릴 수 있다. 빈대에게 물렸다면 먼저 물린 부위를 물과 비누로 깨끗하게 씻고 적절한...
신용점수 올리고 싶다면 실수로라도 연체 말아야 2023-11-05 18:17:48
민원이 이어지고 있다. 신용점수는 NICE평가정보(NICE)와 코리아크레딧뷰로(KCB) 등 개인신용평가회사(CB)가 개인 신용정보 등을 통계적 방식으로 분석해 1~1000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향후 1년 내 90일 이상의 장기연체 등 신용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을 평가한다. “내 점수가 떨어져서 억울하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女공무원 죽이겠다" 출소 한 달만에 철창행 2023-11-04 10:33:15
출소한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민원 상담 직원에게 "여성 공무원들을 살해하겠다"고 말하고 112에도 살해 예고 전화를 한 50대가 또 수감됐다. A(54)씨는 지난 8월 18일 홍천군 집에서 국민권익위원회에 전화를 걸어 민원 상담 직원에게 "군청 여자들부터 이제 죽여버릴 것 같아요", "나중에 사건 터질 때...
"예쁘면 민원 없는데" 신규 교사에 막말한 교장 2023-11-01 17:37:25
선생의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본다. 예쁜 선생이면 민원도 없다'는 말을 했다"고 털어놨다. 또 자신이 가르치던 학생이 친구들 뺨을 때리는 등 괴롭혀 학부모 면담을 요청하자 교장이 교직원 회의에서 "신규는 경험이 없어 종종 학부모 민원을 받는다"라고 비난했다고 전했다. A교사에 따르면 이 교장은 학생들 앞에...
KB국민은행, ‘2023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3-10-31 16:53:55
2개점을 신설하고, 지능형 자동화기기와 화상상담 전용창구 등을 운영하여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보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과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 발생 및 전행 차원의 제도개선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부서...
금감원, 노년층 대상 불법 유사수신·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홍보 2023-10-26 10:00:01
행사에 참여, 홍보부스 운영, 맞춤형 상담, 동영상 송출 등 불법 유사수신·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활동을 펼쳤다. 올해 상반기 유사수신 민원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60세 이상이 36.5%를 차지하는 등 어르신 대상 불법 금융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pdhis95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남양주서 50대 초등학교 교사 실종…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 2023-10-24 09:16:36
악성 민원이나 괴롭힘 등 정황은 파악되지 않았다. 관계 당국은 학교 동료 등 주변인을 상대로 조사 중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세우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상담, 민원, 제안, 외부패널 등 모든 고객의 소리를 통합, 연결, 확장하여 불완전판매 예방,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가치 창조에 이바지하는 '고객의 소리 경영자원화'를 중점 추진 중이다. 고객의 소리 가운데 파급력이 크고 개선 효과가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