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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비즈니스 바꾸는 AI…"年 평균 28%씩 고속성장" 2024-02-12 10:50:37
AI 솔루션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국적 통신사 보다폰의 AI 챗봇 ‘토비’가 AI기술을 통신 비즈니스에 도입한 대표 사례로 꼽혔다. 토비는 설치, 유지·보수, 민원 처리 같은 상담 업무를 담당한다. 고객 만족도가 기존보다 68% 높아졌고 인력 배치 효율화, 운영 비용 감소 등의 효과를 봤다는 설명이다. 국내...
"통신산업 AI 활용 규모, 2032년까지 10배 증가" 2024-02-12 07:00:01
'토비'를 들었다. 토비는 설치, 유지·보수, 민원 처리 같은 상담 업무를 맡는데, 고객 만족도는 기존보다 68% 향상됐으며 인력 배치 효율화, 운영 비용 감소 등 효과도 있었다. 네트워크 구성 및 유지 관리 측면에서 AI 활용이 증가했다는 점도 함께 짚었다. 이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등장으로 콘텐츠 ...
명절 택배 분실·변질 조심하세요…민원 접수 5년간 1만건 2024-02-09 06:30:01
민원이 최근 5년간 1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실이 한국소비자원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설·추석 명절 택배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1만579건이었다. 연평균 2천100건가량의 택배 민원이 명절 연휴 기간에 집중되는 셈이다. 단순한 소비자 상담 수준을...
문 앞 산더미처럼 쌓인 쓰레기…'저장강박증' 때문이었다 2024-02-08 16:13:35
주민 민원이 하루에 7건 이상 꾸준히 수성구에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파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해당 주택을 여러 차례 방문해 A씨 등을 설득했고, 끝내 "청소해도 좋다"는 허락받았다. 이후 수성구 자원순환과를 비롯해 파동 행정복지센터, 자활기업 수성행복산업 직원들은 지난 6∼7일 대청소를 실시했다. 총 11명이...
AI로 보이스피싱 잡은 현대캐피탈 2024-02-04 18:17:05
9시~오후 6시)에만 운영하던 보이스피싱 전용 상담 채널을 365일, 24시간 체제로 전면 개편했다. 피해 발생 즉시 전문 상담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김용혁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AI 기술을 활용한 예방 시스템을 추가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감히 날 단속해" 공무원 줄고소…악성 민원에 칼 빼든 고용부 2024-02-04 12:00:02
개별적으로 대응해야 했으나, 작년부터는 특별민원 직원 보호반 등을 통해 기관 차원에서 법률상담, 의견서 작성 등 법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8월~12월에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고발 등을 당한 피해직원 18명 전원이 불송치 결정을 받았다. 또 민원인의 폭언·폭행이 발생한 지방 관서에 직원 보호반이...
[인사] 국가보훈부 ; 보건복지부 ; 여성가족부 등 2024-01-29 19:06:54
상담팀장 이희영▷방송심의기획팀장(선거방송심의지원단 부단장 겸직) 박정호▷전문편성채널팀장 김성수▷상품판매방송팀장 진기식▷법질서보호팀장 구진욱▷정보문화보호팀장 홍상민▷저작권침해대응팀장 박선희▷민원상담팀장 김상욱▷확산방지팀장 서경원▷긴급대응팀장 구본영▷청소년보호팀장 이종성▷...
GTX 호재에…"벌써 호가 오르고 문의 급증" 2024-01-26 17:30:31
문의가 쏟아져 상담하기 바쁘네요. 당분간 GTX 연장으로 지역 중개업계에 활력이 넘칠 것 같습니다.”(경기 평택시 지제더샵센트럴시티 인근 K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B·C노선 연장과 D·E·F노선 신설이 발표되자 수혜 단지를 찾으려는 매수자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경기 동두천, 강원...
산림치유로 가축전염병 방역 인력 일상회복 지원 2024-01-25 14:29:54
말)을 중심으로 연간 축산물 위생 관리, 민원 응대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등 국가재난형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해당 업무는 인수공통 감염병의 위험이 있고, 시·청각적 자극에 반복 노출돼 긴장·불안 상태를 경험하는 동시에 우울감, 정신적 탈진 등의 정신건강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 진흥원은 지난해...
"명품 할인" 광고해놓고…7억 먹튀한 온라인 쇼핑몰의 최후 2024-01-23 13:27:10
5월부터 8월까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특별시 전자상거래센터 등에 "사크라스트라다가 상품을 배송해주지 않고, 소비자로부터 환불 요구를 받고도 제대로 환불해주지 않고 있다"는 내용의 민원을 100건 이상 접수했다. 이에 사크라스트라다를 민원 다발 쇼핑몰로 지정해 공개하는 절차에 착수했고,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