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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대 교수, 환자에 상품권·한우 받고 선물 요구까지 2024-05-11 07:23:56
A 교수에게 전화해 도움을 요청했지만 성의 없는 응대에 실망했다. 이에 B씨의 여동생 C씨가 A 교수를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과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보건복지부와 국민권익위에 신고했다. 이에 A 교수는 C씨에게 김영란법 위반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 모든 신고를 취하토록 했다. 이후 A 교...
환자에 금품 수수 받은 명문대 의대 교수의 민낯 2024-05-11 06:03:41
불친절하거나 성의가 없는 응대에 실망하고 분노했다고 한다. A 교수는 수술과 진료 일정이 많아 바쁜 데다 마땅한 치료 방법도 찾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은 감정의 골이 깊어졌고 B씨의 여동생 C씨가 A 교수를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과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보건복지부와 국민권익위에 신고했다. A...
'비계 삼겹살'에 직격탄 맞더니…제주 관광업계 '특단의 조치' 2024-05-09 14:03:40
종사원 친절·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자정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광객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 대해선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관광 불편신고·접수 채널도 운영한다. 비계 삼겹살로 직격탄을 맞은 제주 외식업계는 정부의 '삼겹살 품질 관리 매뉴얼'을 준수하는 데 뜻을...
"손 떨리고 눈물 나"…강지영, 경찰서 민원 응대 지적 '시끌' 2024-04-24 10:49:24
불친절한 경찰서 민원 응대를 지적한 것과 관련해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강지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상에서 일어난 작지만, 그리 작지 않은 조금 무거운 이야기를 꺼내 보려고 한다"며 면허증 문제로 경찰서에 들렀다가 목격한 일을 공유했다. 그는 "휴대폰으로 사전에 필요한 게...
구청 사이트서 사라진 직원 이름...'오죽했으면' 2024-04-19 16:11:29
직위, 업무, 전화번호 등에 대한 정보는 남겨둬 민원 응대는 가능하게 했다. 구는 이달 초 악성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민원 발생 빈도가 높은 4개 동에 보안관을 배치하기도 했다. 또 지난해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 차원에서 목걸이 형태의 휴대용 보호장비인 웨어러블 캠을 동별로 2대씩 보급했다. 올해 초...
"편의점 도시락이 더 푸짐"…여의도 벚꽃축제 '제육덮밥' 논란 2024-04-02 11:06:57
작성자는 축제 운영관리 측에 민원을 넣어봤지만, 불친절한 응대만 돌아왔다고 전했다. 그는 "민원 부스에 얘기하고 왔는데 이번 주까지 기다렸다가 답이 없으면 영등포구청에 직접 민원을 넣겠다"며 "우롱당한 기분에 잠이 오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시식코너인 줄", "편의점 제육 삼각김밥 양이...
[포토] 송파구, AI 활용한 친절행정서비스 교육 추진 2024-04-01 13:39:26
직원이 모니터 화면을 통해 가상으로 민원 응대를 실시 할 경우 AI가 분석해 언어 표정 자세등을 맞춤형으로 진단해주는 AI 친절행정서비스다. 이번 교육은 눈높이에 맞는 민원 응대와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공감을 통해 맞춤형 민원 행정을 구현하고 고객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 됐다. 서강석 구청장이...
"'넌 쓰레기야' 소리 들으며 일했다"…40대 공무원의 '울분' [이슈+] 2024-03-27 20:53:02
원인으로는 장시간 응대, 무리한 요구 등 업무방해(31.7%)가 가장 많았고, 폭언·협박(29.3%), 보복성 제보·신고(20.5%) 등이 뒤를 이었다. 이름을 내걸고 민원인을 상대하는 공무원에 반해 정작 업무상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해 공무원을 보호하는 방법은 없다는 목소리가 크다. 실제로 공무원의 46.2%는 감정노동 대응...
새벽배송 기사 사고나면 산재 적용?…새벽배송 업체들 '주목' 2024-03-20 07:00:08
응대 도중 발생하는 악성 민원으로 인한 직무 스트레스도 상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문가들은 새벽배송 기사의 업무 강도와 긴장도, 스트레스 등에 초점을 맞춘 대책이 필요하다고 짚었다. 김용준 법무법인 마중 대표변호사는 "(새벽배송 종사자는) 육체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압박을 많이 받는데 업무 긴장도와 속도감을...
SH공사, 도시개발공사 고객만족도 상승률 1위 달성 2024-03-19 14:19:45
중심의 찾아가는 간담회, 고객응대매뉴얼 고도화를 통한 직원 CS(고객만족) 역량 강화, 빅데이터 민원분석을 통한 업무개선사항 도출, 공공기관 최초 하자보증기간 이후 시설민원 대응 전담조직 신설 등 혁신 노력이 고객만족도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