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금속 재료 기반으로 골프 퍼터 만드는 스타트업 ‘오우거’ 2025-12-14 22:35:20
5명이 디자인, 제조, 생산, 브랜드 마케팅이 중점을 두고 5~8명의 임직원이 제조, 생산 파트에서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이사는 “대한민국은 글로벌 세계 3위 골프 시장이며, 우수한 국내 골프 선수들이 세계적인 대회에서 우승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100% 국내 제조, 생산, 디자인의...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기능과 패션을 겸한 아웃도어 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더오션스굿’ 2025-12-14 22:21:59
매스마케팅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아웃도어하면 등산을 떠올리게 되는데, 엑티비티가 세분화되면서 캠핑과 자전거 등의 활동에 적합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확대되었습니다. 일본처럼 해양 및 수상관련 아웃도어 브랜드가 국내에도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창업에 도전했고,...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스포츠 시설 창업과 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 제공하는 ‘더그로우컴퍼니’ 2025-12-14 22:07:49
및 실행을 담당하는 현장 본부, 브랜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마케팅 본부, 신규 사업 개발 및 시스템 설계를 담당하는 기획 본부, 시설 전문성을 위한 인테리어 본부, 그리고 고객의 운영 안정화를 책임지는 운영 관리 본부로 전문화되어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목표는 ‘산업 내 영향력 확대와...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 [종목+] 2025-12-14 04:57:51
레고 펑코 해즈브로 케어베어 등 완구 브랜드, 갭 나이키 크록스 자라 렝글러 등 패션 브랜드, 에고 도리토스 켈로그 스타벅스 등 식품과 음료 브랜드 등과 협업했다. 넷플릭스 마케팅 총괄 마리안 리는 “전 세계 팬에게 시리즈 역사상 가장 다양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단순한 상품...
베트남 오토바이 '출근족' 필수템 등극…매출 40배 터진 'K패션' 2025-12-13 07:57:01
니트 가디건을 판다고?" 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월매출을 40배 끌어올렸다. 현지 오토바이 출근족의 생활패턴과 습한 겨울 날씨를 겨냥한 상품 전략이 이 적중했다는 평가다. 1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후아유 베트남의 온라인 매출은 지난달 15억원을 돌파했다. 공식 온라인몰을...
美·유럽 넘어 중동·남미로 질주하는 K뷰티 2025-12-12 17:25:08
구매로 이어지는 구조가 미국 시장과 닮아 마케팅 측면에서 진입 장벽이 낮다”고 말했다. 시장에서 ‘퍼스트 무버’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도 이점으로 꼽힌다. 특정 카테고리에서 압도적인 선두 브랜드가 없어 진입 초기에도 어느 정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다. 진입 장벽 역시 북미와 유럽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
월드베세토 임승욱 회장, 2025 '한진 더함 시상식'서 '미래더함' 부문 수상 2025-12-12 15:20:53
올해는 K-브랜드의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물류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결합 모델을 제시했다. 임승욱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국내 소상공인들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트렌드에 발맞춘 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월드베세토는 현재 약 110여 종의 국내...
민관 합동 'K-소상공인 프로젝트' 가동 [뉴스+현장] 2025-12-12 14:58:55
"제품 아이디어와 기획력은 뛰어나지만, 브랜드가 성장할수록 재고·수요 예측·생산 계획 등을 수기로 처리해야 하는 현실적한계에 부딪힌다"며 "디지털 전환을 위한 시스템 구축 초기비용이 너무 커 소상공인들이 체계적 자료 관리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하기 어려운 만큼, 초기 단계 시스템 도입을 위한 정책적 지원...
20년 전통에 AI를 입힌다, ‘신사 가로수길’ 스마트 상권으로 '제2의 르네상스' 선언 2025-12-12 14:13:11
지원하며 상권의 매력을 다각도로 알리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마케팅 솔루션 기업 투브플러스㈜는 자사의 '플러터' 기술을 활용해 상권 내 18개 대표 매장을 하나로 잇는 'QR 통합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방문객들은 거리 곳곳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는 것만으로 상인회가 엄선한 18개 매장의 할인...
부산 패션,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 도시 부산' 알리다 2025-12-12 13:40:48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해외 판로 확대, 바이어 네트워크 구축 등 실질적인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2025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공동 수행기관들은 내년에도 부산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과 전통문화 융합형 패션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전시·마케팅·교육 지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