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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릴스, ‘2025 인천광역시 우수기업’ 선정 2025-11-13 10:21:32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산업 자동화와 스마트 제조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자동차 계측 장비 사업에서 시작해 로봇 시스템 통합 및 제조로 확장하며, 설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백데이터 기반 로봇 모듈화 플랫폼과 6가지 핵심요소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 솔루션을 공급...
소비자 보호…앞장선 기업이 신뢰를 얻는다! 2025-11-13 09:01:02
‘사후관리(정보제공)’는 상품·서비스를 구매·이용한 이후 제공되는 정보 안내(A/S, 민원 채널 등)를 평가하는 항목이다. 가전·모바일 부문(64.3점)이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금융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보호에 대한 접근이 전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소비자의...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판매,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 금융상품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소비자 목소리가 상시적으로 반영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피해분석 모델 개발,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및 이상거래 탐지시스템 고도화, 대외 기관과의 통합대응체계구축 등...
하나은행, 소비자보호 요원 운영, 상품 완전판매 준수 점검 2025-11-13 09:00:24
6월에는 소비자 리스크 관리 체계에 대한 특허도 취득했다. 투자성 상품 판매 전후로 리스크 관리를 맡아주는 하나은행의 기술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은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투자상품의 선정부터 판매, 사후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분석하고 있다. 부적격 제조금융회사를 조기...
IBK기업은행, 고령층 '동행창구' 운영…AI보이스피싱 탐지 2025-11-13 09:00:07
설계부터 판매,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소비자 관점에서 점검하고 있다. 내부 제도 전반의 점검 항목을 대폭 확대해 금소법 기준에 맞는 통합적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했다. IBK기업은행은 ‘고객의 소리(VOC) 자산화 사업’을 통해 고객 불편과 제안을 데이터로 분석해 상품·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실제 현장에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난방비 절감·유해물질 줄여 2025-11-13 09:00:03
직접 관리한다. 전국 300여 개 대리점과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본사 직영 ‘귀뚜라미몰’을 통해 사후 서비스 역시 강화하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3세대 카본매트 시장의 개척자로서 소비자 불편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품질과 서비스를 개선해왔다”며 “환절기와 겨울철...
스텍, 차량 도장 대체 필름…세계 최초 PPF 통합 솔루션 구축 2025-11-13 08:00:05
이 회사는 PPF를 시공한 차량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전용 코팅제, 컴파운드 키트, 오염 제거제 등 12개 제품으로 구성한 케어 솔루션 용품을 출시했다. 이 회사는 간편하게 PPF를 시공할 수 있도록 정전기 방지 및 무터널 보호 필름을 개발했다. PPF를 시공할 때 필름 사이 먼지가 달라붙거나 공기가 들어가는 터널...
부동산 규제는 시장 왜곡을 초래합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5-11-13 06:28:01
자원 배분을 초래하기에 간접적, 사후적 규제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이 경제학자들의 주장입니다. 10·15 부동산 대책은 직접적이다 못해 극단적이기까지 합니다. 정부가 경제학의 기본과 싸우면서 주택시장은 점차 왜곡되고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무너지면 가격이 오르고, 공급이 늘면 가격이 내려야 하지만...
툭하면 털리는 통신사 고객 정보…보안은 '무방비' 2025-11-13 05:47:02
"사후 점검은 완료됐다"며 재발 방지책만 내놨다. 일각에서는 "피해 통보도 늦고, 내부 통제 과정도 공개되지 않았다"며 '사고 축소' 의혹이 제기된다. ◇ KT, '펨토셀 해킹'·'BPF도어 감염' 뒤늦게 인정 KT[030200]는 9월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을 악용한 소액결제 피해 사건으로 논란을...
대한마루협회, 11일 인천서 자문위원 위촉·상견례…공식 활동 개시 2025-11-12 12:59:43
자격 관리가 정착되면 분쟁 예방과 사후 책임 체계가 명확해질 것”이라며 “법·제도적 자문을 통해 현장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대한마루협회는 앞으로 마루 시공자 대상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철저한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석희 회장은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