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가 반했다"…'K패션' 격전지 된 곳, 어디길래? 2025-08-19 15:00:04
글로벌 리테일숍 오픈은 다양한 K브랜드가 해외에서 인정받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자, 한국 백화점이 주도적으로 K브랜드의 글로벌 유통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현대 글로벌 사업의 브랜드 소싱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유통 모델을 다변화하며 K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이끌...
현대백화점, 도쿄에 첫 매장 오픈…K브랜드 전초기지로 2025-08-19 09:42:35
있는 K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판매처에 선보이는 더현대 글로벌 사업을 전개해왔다. 현재까지 일본에서 43개 브랜드 팝업스토어(팝업)를 운영했다. 해당 사업은 K브랜드의 상품 수출입 및 판매에 관한 제반 사항 총괄하고 해외 리테일과 협상 등을 수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토종 중소·중견 브랜드들이 직접 해외 진출 시...
현대백화점, 日 도쿄에 '더현대 글로벌' 연다 2025-08-19 09:42:28
소개하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으로 성장 한계를 돌파한다는 구성이다. 최근 패션사업부 내 전담 조직 더현대 글로벌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글로벌 사업의 브랜드 소싱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이끌...
LG화학, 美 테네시주에 연 6만t 양극재 생산 공장 건설 2025-08-18 15:57:40
특히 하이니켈 양극재는 시장·기술·메탈 소싱 3개 영역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외의 신규 글로벌 고객사 비중도 확대해 40% 수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LG화학은 2023년 10월 도요타와 2조9000억원 규모 양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해...
“우리도 다이소처럼”...정용진의 ‘가격 파괴’ 실험 통할까 2025-08-17 14:10:13
글로벌 소싱도 적극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와 차별점도 뒀다. 다이소가 생활용품 등에 집중한 반면 이마트는 오케이프라이스 상품의 80%를 먹거리로 꾸렸다. 이마트는 1차로 162종의 상품을 내놓고 하반기에 250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카놀라유·해바라기유 500ml...
GS더프레시 "폭염에 간편 수산물 매출 41% 증가" 2025-08-17 08:46:52
늘어 간편 수산물 매출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또 올해 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불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간편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 소싱 역량을 기반으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sun@yna.co.kr...
"다이소보다 더 싸다고?"…작심한 이마트, 내놓은 게 뭐길래 2025-08-13 11:00:01
시작해 가격을 크게 낮췄고, 해외 글로벌 소싱도 적극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오케이 프라이스는 1~2인 가구에 특화해 소용량·소단량 상품 위주로 제품을 구성했다. 용량과 단량을 기존 이마트 주력 판매상품 대비 25~50% 가량 줄였다. 대용량 제품이 많았던 기존 PB인 '노브랜드'와...
"전품목 5000원 이하"…이마트, 초저가 자체브랜드 ‘5K PRICE’ 출시 2025-08-13 07:33:10
초저가로 책정됐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는 통합매입과 글로벌 소싱을 활용해 일반 브랜드 상품보다 최대 70%까지 가격을 낮췄다. 오케이 프라이스 1차 상품은 오는 14일 126종이 출시되고 하반기에 250종으로 확대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980원 팝콘과 880원 칫솔, 4480원 3겹 화장지 등이다. 카놀라유와 해바라기유, 포도...
이마트·에브리데이, 5천원 이하 브랜드 '오케이 프라이스' 출시 2025-08-13 06:00:03
자랑한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는 통합매입과 글로벌 소싱을 활용해 일반 브랜드 상품보다 최대 70%까지 가격을 낮췄다. 1∼2인 가구를 겨냥해 용량은 기존 이마트 주력 판매상품 대비 25∼50%가량 줄였다. 오케이 프라이스 1차 상품은 오는 14일 126종이 출시되고 하반기에 250종으로 확대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980원...
미 화상회의부터 일정 7건 쉴 새 없이 소화…유니콘 조력자의 삶 [하루만] 2025-08-11 14:14:11
'딜 소싱'이라고 부릅니다. 투자가 실패하면 전부 잃지만 '대박' 땐 수십배로 돌려받습니다. 투자한 자본 대비 더 큰 금액으로 회수할수록 심사역들이 받는 인센티브도 커집니다. VC의 시장 영향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벤처캐피협회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올해 33개사가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