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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색빛 미래가 온다, 원가를 지배하라! [김태엽의 PEF썰전] 2025-05-21 14:37:29
징징 거렸는데, 웬걸 한사람 몫을 거뜬히 했다. 보험료, 퇴직금, 주말 수당은 당연히 없다. 게다가 덤으로 고객 응대의 효율도 더 늘었다. 사람도 줄이고 이익도 올라가고 마케팅 효율도 올라가는 트리플 크라운이 달성된 것이다. 힘든 일을 싫어하는 MZ도, 직원들을 못살게 구는 블랙컨슈머도, 와인 한 잔 같이 곁들여...
엄마와 아이 보험 보장 넓히고…어르신 건강은 촘촘하게 챙기고 2025-05-15 16:09:13
기회를 발굴하고 핵심 인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DB손해보험은 해외 사업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선진국 시장인 미국부터 신흥국 시장인 동남아까지 진출한 지역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지난해 약 7000억원의 수입 보험료를 달성하기도 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DB손해보험, 美·베트남서 해외보험 사업 성과 우수…요양·펫보험 등 미래성장 동력도 추진 2025-05-15 16:02:40
7000억원의 수입보험료를 달성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의 미국 사업 보험료 규모는 작년 한 해 국내 전체 손해보험사가 거둬들인 해외보험료 수입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크다. 현재 DB손해보험은 뉴욕, 캘리포니아, 괌, 하와이 등 4개 지점을 통해 미국의 12개의 주(州)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향후...
건보, 내년 적자로 돌아서는데…李·金 "요양병원 간병비 급여화" 2025-05-14 18:27:27
지출 전망치는 111조8000억원으로 수입(111조5000억원)을 앞설 것으로 전망된다. 요양병원 간병비 지원에 필요한 재원은 연간 최소 15조원으로 복지부는 추산하고 있다. 내년부터 간병비 지원이 시작된다면 지출 전망치는 126조8000억원 이상으로 불어나며 적자폭은 15조원을 넘기게 된다. 국민이 낸 건강보험료에서 병원에...
한층 암울해진 KDI 경기진단…2년 여만에 '경기 둔화' (종합) 2025-05-12 19:24:53
건설업(-18만5천명)은 취업자가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청년층 실업률도 6.3%에서 6.6%로 상승했다. 4월 소비자물가는 전월과 같은 2.1% 상승률을 기록했다. 국제유가 하락에도 환율 상승과 보험료 인상 등 정책 요인이 물가에 상승 압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traum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한층 암울해진 KDI 경기진단…하방 압력→둔화 지표 나타나 2025-05-12 12:00:07
건설업(-18만5천명)은 취업자가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청년층 실업률도 6.3%에서 6.6%로 상승했다. 4월 소비자물가는 전월과 같은 2.1% 상승률을 기록했다. 국제유가 하락에도 환율 상승과 보험료 인상 등 정책 요인이 물가에 상승 압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traum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다섯째 출산' 정주리 "임신 중 수입 0원…건보료 못 냈다" 2025-05-09 13:06:52
당시 "수입이 없으니까, 전화로 울었다. '저 지금 수입이 없는데, 통장에 돈이 없는데'"라면서 연금과 보험료를 내지 못해 6개월간 연금과 보험료를 중단시켰던 때를 고백했다. 정주리는 "6개월만 중단시켰는데, 6개월 뒤에 다 가져갔다. 어쩔 수 없다. 수입이 없으니까"라며 당시를 회상했고, 이지혜 또한 "나도 ...
[시론] 국민연금 개혁, 연금피크제가 답이다 2025-05-05 17:46:45
발병 질환 지원 강화 등을 통해 연금 수입 감소를 상쇄하고 실질적인 노후생활 안정에 기여해야 한다. 자동안정화 방안은 단기적인 재정 안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는 미흡하며 사회적 갈등을 야기할 수 있다. 반면 연금피크제는 고령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연금 제도를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美 차부품 관세, 韓 최악 피했지만…수출 타격 불가피 2025-05-04 17:43:57
중 미국에서 생산한 169개 차종의 부품 수입 비율은 50%를 웃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90%로 가장 높았고, BMW도 73%에 달했다. 포드, 제너럴모터스(GM), 닛산 등은 약 60%다. 현대자동차는 상대적으로 낮은 50%대다. 조너선 스모크 콕스오토모티브 수석이코노미스트는 “부품 관세는 수리·유지비와 보험료 인플레이션으로...
美자동차 부품 관세 발효…韓최악은 피했지만 "생산비 대당 500만원↑" 2025-05-04 15:47:39
169개 차종의 부품 수입 비율이 50%를 웃돈다고 분석했다. 부품 수입 비율은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가 90%로 가장 높았고, BMW도 73%에 달했다. 포드, GM, 닛산 등은 약 60%다. 현대차는 50%대였다. 미 언론은 이번 관세 영향이 신차뿐만 아니라 중고차 가격, 수리비, 보험료도 오르게 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조너선 스모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