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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도 좋은데 밖에서 치맥?…5월 대목 맞은 식품·유통업계 ‘활짝’ 2022-05-03 15:49:06
식품업계의 신제품 출시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었던 시식이 막히면서 그동안 신제품 출시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었다”며 “공격적으로 신제품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1월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물가안정프로젝트를 확대해 할인 품목과 할인 폭을...
선물 수요 많은 '가정의달'…유통·패션 업계, 다양한 할인행사 2022-05-02 09:45:21
많은 '가정의달'…유통·패션 업계, 다양한 할인행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유통·패션 업계가 5월 가정의 달 선물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완구 할인과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5일까지 레고와 맥포머스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 하나에 '인증 폭탄'…이젠 달라져야 2022-05-01 17:51:02
후 안전 기준이 강하기 때문이다. 완구업계 관계자는 “한국은 제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히트 제품이 나올수록 인증 비용 부담이 커지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유럽처럼 사후 규제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모범 답안’은 이미 제시돼 있지만 인증 제도는 계속 산으로만 가고 있다. ‘인증 개혁’을 미루다 국산 완구의...
완구·학용품업체 76% "KC인증 제도 부담되고 불합리" 2022-05-01 12:00:03
8일까지 완구 및 학용품 관련 업체 205개를 대상으로 '완구 및 학용품 KC 인증 제도 실태 조사'를 한 결과 응답 기업의 76.1%가 KC 인증 제도 전반에 관해 부담과 함께 불합리하다고 느낀다고 답했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21.0%, 부담되지 않는다는 답변은 2.9%였다. 지난 2월 고시 개정으로 완구의 경우 중금속...
인형 색깔·무늬만 달라져도 다시 인증…"KC인증 부담 커" 2022-05-01 11:58:01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우리나라 완구 및 학용품업계 4곳 중 3곳은 정부의 KC인증제도가 부담이 크고 불합리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인증을 취득하는 데 평균 2.7개월이 걸리고 연간 18개 품목을 인증하며 연간 1546만원의 비용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최근 완구 및 학용품업계 205곳...
[Start-up Invest] 자란다, 310억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키즈 슈퍼앱 구축’ 2022-04-29 09:35:07
업계의 각 분야 기업들과 손잡고 다각적인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콘텐츠 및 교구재 영역의 총 45개 기업과의 IP 제휴를 통해 지난해 70여 개의 수업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자란다 앱 내 커머스 ‘자란상점’에는 영실업 등 키즈 브랜드의 인기 상품 7백여 개를 론칭했다. 자란다는 이번 투자 이후...
유통업계, '가정의 달' 앞두고 본격 행사 개최 2022-04-28 12:46:53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향한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정부의 거리두기 해제 조치와도 맞물려 체험형 콘텐츠로 본격적인 집객 효과를 노리겠다는 계획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아울렛은 다음달 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의왕 타임빌라스 잔디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한다. 앞서 서울...
'리오프닝 기대감' 가정의달…유통가 선물 수요잡기 총력전 2022-04-25 21:00:01
진행한다. '퍼펙트 기프트'를 주제로 완구와 화장품 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2분기 유통업 경기는 다소 개선될 것이란 기대가 부풀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집계한 2분기 소매유통업계의 경기전망지수(RBSI)가 99를 기록해 기준치(100)에 근접했다. RBSI가 100...
아직까지 AI가 얼씬 못한 ‘사짜 직업’ [강홍민의 굿잡] 2022-04-25 11:03:27
의류, 완구 등의 분야에 펭수 이미지를 상표 등록 신청을 해 놓은 상태라 명칭 사용권을 갖지 못할 경우 EBS는 펭수 명칭을 사용할 때마다 사용료를 지불하거나 저작권 사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었어요. 다행이도 특허청이 미리 등록한 상표권을 거절하면서 EBS의 손을 들어주게 된 거죠.” 이 사건을 계기로 어떤...
`포켓몬빵` 열풍에…SPC삼립 `월 70억씩` 더 번다 2022-04-21 14:51:40
2배 가량 가격이 더 높습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선 "마진이 높은 냉장 디저트에, 띠부띠부씰 열풍도 그대로 가져가게 됐다"며 "영리한 전략"이라고 해석했습니다. <앵커> 계약 기간이 1년 정도군요. 수수료는 얼마나 되나요? <기자> SPC삼립은 기밀이라는 이유로 정확히 밝히고 있지만 판매액의 3% 이하로 알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