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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요안나 이어 김새론까지…' 우울증·무력감에 흔들리는 2030 2025-03-18 20:05:01
삶의 의미를 잃었다는 점에서 많은 청년층의 현실과 맞닿아 있다. 오요안나는 생전 직장 내 괴롭힘과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었다. 우울증과 공황장애로 힘들어하던 그는 결국 가양대교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경찰과 소방대원의 구조로 가까스로 목숨을 건졌지만, 이후에도 정신적 고통에서...
코레일네트웍스, 체험형 인턴 성과발표회 개최 2025-03-18 14:32:58
하고 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재직 중인 청년인턴 9명을 대상으로 그동안의 실무성과와 직무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시행됐다. 인턴들은 ▲AI 기반 사업홍보 방안 ▲신규 입사자를 위한 가이드북 제작 ▲주차장 안전 강화를 위한 대피도 제안 ▲현장장비 장애 대응을 위한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바로 회사업무에 반...
KB금융, 사회적 가치도 '밸류업' 한다, 돌봄·상생…국민과 함께 성장 2025-03-17 16:04:31
프로그램을 이행했다. 올해는 소상공인, 청년 등을 돕기 위한 실효성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비은행 계열사도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미술, 체육, 음악 교육, 소외지역 아동 디지털 교육, 다문화 가정...
"구직 포기할래요"…2030 청년백수 역대급으로 늘어난 이유 [1분뉴스] 2025-03-16 11:30:19
호조세였지만, 최근엔 고용률이 하락하고 실업률이 상승하는 등 전반적인 지표가 둔화하고 있다. 지난달 '쉬었음'과 구직시장을 떠나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실업자를 포함한 사실상 '청년 백수'는 120만명으로 작년 동월보다 7만명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5∼29세 청년층 '쉬었음' 인구도...
일하지 않는 청년들..."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2025-03-16 07:36:00
수 있다. 실제로 청년층 '쉬었음' 증가가 본격화할 당시 그 밖의 고용 지표는 호조세였지만 최근엔 고용률이 하락하고 실업률이 상승하는 등 전반적인 지표가 둔화하고 있다. 지난달 '쉬었음'과 구직시장을 떠나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실업자를 포함한 사실상 '청년 백수'는 120만명으로 작년...
"이러다 진짜 큰 일 난다"…구직마저 '포기' 2025-03-16 06:41:05
수 있다. 실제로 청년층 '쉬었음' 증가가 본격화할 당시 그 밖의 고용 지표는 호조세였지만 최근엔 고용률이 하락하고 실업률이 상승하는 등 전반적인 지표가 둔화하고 있다. 지난달 '쉬었음'과 구직시장을 떠나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실업자를 포함한 사실상 '청년 백수'는 120만명으로 작년...
30대도 '그냥 쉰다' 6개월 연속 최대…"경력직도 구직 포기" 2025-03-16 06:01:12
증가세가 본격화한 것은 2023년 7월부터다. 15∼29세 청년층 '쉬었음'보다 약 3개월 늦게 증가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청년층 추세가 등락을 거듭한 것과 달리 1년 8개월 동안 계속 늘고 있다. 30대 '쉬었음'에는 한 번 이상 퇴직한 뒤 마음에 드는 일자리를 찾지 못해 구직을 포기한 경우가 상당수...
[사설] '그냥 쉬었음' 청년 50만명…이대로는 한국號 미래 없다 2025-03-12 17:29:01
어제 발표한 ‘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15∼29세 청년층 ‘쉬었음’ 인구가 50만4000명을 기록했다. 2003년 통계 집계 이후 처음으로 50만 명을 넘긴 것이라고 한다. 15세 이상 인구 중 취업자와 실업자는 경제활동인구로 분류된다. 실업자는 어쨌든 구직이라는 경제활동을 한 것으로 간주된다. 육아, 가사, 재학·수강,...
"20명 중 1명 집에서 안 나온다"…'고립·은둔 청년' 2배 증가 2025-03-11 23:14:55
청년'인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국무조정실이 공개한 '2024년 청년의 삶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거의 집에만 있는 고립·은둔 청년의 비율은 5.2%(임신·출산·장애 등 1.3% 제외)로 집계됐다. 이는 2022년 조사(2.4%)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고립·은둔의 이유로는 '취업의 어려움'이 32.8%로...
게임으로 2030 공략 나선 민주당…"게임정책 컨트롤타워 설립" 2025-03-07 16:59:01
해도 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간주했다고 해서 그대로 자국 질병 분류 체계에 인용하지 않았다. 게임산업 종주국 중 하나로서 산업적인 보호와 육성을 고려했기 때문"이라며 "K-컬처 강국에서 게임을 질병화하는 것은 자해 행위나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또 e스포츠와 관련해서는 "게임단들이 현재 구조상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