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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 오더라도 반도체 주목" 2025-11-07 17:31:56
D램 재고가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면서 ‘선매(先買)’ 움직임도 확산하고 있다. 소비자와 제조업체가 가격 반등을 우려해 물량 확보를 서두르는 것이다. 여기에 웨이퍼·특수가스 등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공급 차질이 겹치며 제품가 인상 압박을 키우고 있다. AI와 클라우드 서버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도 반도체 수요 증가...
키움증권 "삼성SDI, 적자 지속에도 북미 수주 기대…목표가↑" 2025-11-06 08:29:13
연구원은 "중대형 전지의 경우 유럽 주요 고객사의 재고 조정 및 북미 고객사의 수요 둔화 영향으로 판매량이 큰 폭 감소했고, 북미 '스타플러스 에너지'(SPE) 공장의 자율 가동으로 3분기 AMPC 수취 금액도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수익성의 경우 가동률 하락과 AMPC 감소, 미주향 ESS 관세...
"美 대법 '트럼프 관세' 판결, 통상 불확실성 재고조 가능성" 2025-11-06 08:26:04
대법 '트럼프 관세' 판결, 통상 불확실성 재고조 가능성" 한투증권 "교역·환율 변동성 확대…잠재적 리스크로 인식하고 대응해야"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6일 미국 대법원이 '트럼프 관세'에 대해 행정부 패소 판결을 해도 한국 등 이미 합의를 마친 주요 교역국과의 협정이 무...
"탄소감축 이대로 시행땐 기업 부담 5조원" 2025-11-05 18:18:33
합리적으로 조정해야 한다”며 정부에 재고를 요청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철강협회, 한국화학산업협회, 대한석유협회 등 8개 업종별 협회는 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동 건의문을 정부에 제출했다. 이들 협회는 건의문에서 “국내 제조업체들은 중국발 공급 과잉, 주요국의 관세 인상, 내수 침체 장기화 등으로 이미...
6천억원 흑자에도 방심 '금물'…"캐즘 끝나지 않아" 2025-11-05 14:41:24
말했다. 반면 "삼성SDI는 유럽 고객사 재고조정 영향으로 고정비 부담이 커지며 3분기 영업이익이 약 5,900억 원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흑자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시장의 캐즘은 여전하다"며 "유럽은 전체 판매량은 견조하지만 국내 업체 점유율이 하락 중이고, 중저가 중심 판매...
아이도 어른도 '열광'…사상최대 실적 '기대' 2025-11-05 10:56:34
예상보다 빠른 판매 속도에 따라 목표치를 1천900만대로 상향 조정했다. 이에 맞춰 회사는 2025년도 매출 전망치도 2조2천500억엔(약 21조3천억원)으로 기존보다 18.4% 높여 잡았다. 이는 전년도 대비 약 93% 증가한 수치로, 실현될 경우 닌텐도 역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게 된다. 후루카와 사장은 "스위치2가 예상을 웃...
에코프로 3분기 영업이익 1천499억원…"인니 투자로 실적 개선"(종합) 2025-11-05 10:54:51
증가한 507억원을 기록했다. 고객사 재고 조정으로 매출이 주춤했지만 인도네시아 투자 수익과 에너지저장장치(ESS)용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양극재 판매 증가로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전구체를 제조하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전분기 대비 19% 감소한 매출 632억원, 영업적자 251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에코프로, 3분기 영업익 1,499억…흑자 전환 2025-11-05 10:46:04
전분기 490억원 대비 3.5% 늘었다. 고객사 재고 조정으로 매출이 주춤했지만 인도네시아 투자 수익과 에너지저장장치(ESS)용 NCA 양극재 판매 증가로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전구체를 제조하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실적은 3분기 매출 632억원, 영업적자 251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분기 781억 원 대비 19%...
에코프로비엠 3분기 영업익 507억원…3연속 분기 흑자(종합) 2025-11-04 10:36:11
증가했다. 에코프로비엠은 "고객사의 일시적인 재고 조정 속에서도 인도네시아 투자 성과와 ESS용 양극재 판매 증가 영향으로 3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기록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인도네시아 니켈 제련소(PT ESG) 지분 10%를 인수하면서 영업이익 418억 원을 실현했다. 그룹 차원에서 인도네시아에...
실리콘투, K-뷰티의 실크로드를 개척하다 2025-11-04 06:00:20
바탕으로 분기별 발주량을 세밀하게 조정하며, 현장에서 실패한 브랜드는 빠르게 빼고 성장세인 브랜드는 집중 육성한다. 빠르게 변하는 뷰티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이다. 짧은 유통 과정도 장점이다. 한국·미국(동·서부)·유럽·동남아·중동 등에 둔 자체 창고에서 가까운 곳으로 바로 출고하는 시스템으로, 이동 거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