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풀 코리아"…'케데헌' 인기에 글로벌 겨냥한 '한복 무대' 열린다 2025-09-25 10:16:04
전 세계적인 인기에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고궁의 가을 정취와 함께 '한복의 멋'을 느껴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오는 10월 8~12일 서울 4대 궁과 종묘에서 펼쳐지는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경복궁에서는 10월 8, 9일 양일간 '경복궁 한복 연향'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복궁...
파리바게뜨, 건강빵 파란라벨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밤·견과류 등 가을 곡물 활용, 선물용 인기 2025-09-24 16:09:11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를 내놓았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의 건강한 조합이 특징인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을의 풍요로움을 담아...
"추석에 간편한 한끼"…편의점업계, 명절도시락 출시 2025-09-24 08:47:43
더해 명절의 정취를 살렸다. 상품은 다음 달 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GS25는 매년 설과 추석에 도시락 상품을 한정으로 선보여왔다. GS25는 올해 설 연휴(1월 28∼30일)에는 1인 가구, 외국인 등 홀로 명절을 보내는 소비자 수요로 도시락 매출이 전주보다 32.1% 늘었다고 설명했다. 명절 연휴에 영업을 쉬는 식당이 많다....
리솜리조트, 추석 연휴 맞이 체험 및 제철 미식 선보여 2025-09-23 16:53:22
낙엽 놀이터, 가을 명화 그리기 등 계절의 정취를 담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달빛 산책과 감성 통기타 공연도 마련돼 가족이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을 완성한다. 충남 태안의 아일랜드 리솜에서는 보름달 소원등 만들기와 ‘복면가왕’ 콘셉트의 노래자랑으로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더한다. 예산의 스플라스...
"여행하기 좋은 가을 '로컬여행' 떠나요"…관광공사, 특별 기획 상품 출시 2025-09-22 09:22:13
동반인 포함 최대 4인까지 1인 1회 응모할 수 있다. 허소영 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전국이 단풍으로 물들고,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많은 분이 우리나라 구석구석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 특색을 담은 여행을 준비했다"며 "가을의 정취도 즐기고 지역에는 따뜻한 온기도 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옛 선비의 풍류 '가곡' 속으로…가객 박희수의 '몰입' 2025-09-19 15:40:49
푸른 정취를 담은 '버들은'을 시작으로 △대금의 몽환적 소리와 함께 꿈속에서의 그리움을 표현하는 '꿈에' △사랑만은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는 우직한 마음을 담은 '사랑을' △황진이의 시조 '청산리' 등이 이어진다. 특히 '북두칠성'에선 가객 박희수가 노래 없이 직접 양금을...
메꽃 피는 정원에 한국 美가 꽃피었다 2025-09-18 17:04:51
정취는 말 그대로 푸짐한 덤이다. 숲의 끝에는 남도 돌담길이 있다. 영화 ‘서편제’ 속 청산도 남도길을 닮았다. 돌담길 사이마다 목화, 벼, 고추, 가지 등이 심겨 있다. 아주 평범한 일상의 밭작물이 특별함을 지니는 정원수가 된다. 벼락을 맞아 반으로 갈라진 회화나무는 동네를 지키던 서낭당 나무로 자리를 차지하고...
낮만큼 소중한 밤, 달빛과 함께하는 가을 잔치…조명박물관 20일 ‘달잔치’ 개최 2025-09-18 10:44:49
아나바다 장터가 운영된다. 또한 가을밤의 정취를 더하는 달밤 시낭송, 달밤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달밤 노래가 펼쳐진다. 추억의 봉선화 물들이기, 야광 페이스페인팅, 아이들을 위한 알록달록 조명 놀이터도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조명박물관 구안나 관장은 “어둠이 없다면 빛이 없듯이, 세상 만물은...
에버랜드, '오즈의 마법사' 테마로 한 가을축제 개막…로봇과 함께하는 스마일리 펌킨 퍼레이드 2025-09-17 15:31:32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에메랄드 시티’로 변신했다. 원작 속 에메랄드 시티를 상징하는 초록색을 메인 컬러로 가든 전체가 호박 조형물, 가을꽃 등과 함께 밝고 즐겁게 꾸며졌다.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겁쟁이 사자 등 캐릭터별 테마존이 다채롭게 조성돼있어 고객들은 마치 오즈의 마법사 소설 속에 실제 들어온 듯한...
"1년 기다렸다"…2100만잔 대박 난 '스타벅스 음료' 다시 등장 2025-09-17 13:41:48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담당은 "가을 프로모션은 대명절 추석이 포함된 의미 있는 시즌으로,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순간을 나눌 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향긋한 커피 향으로 가득한 가을 정취를 스타벅스에서 가장 먼저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