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성크리처 외전 웹툰 나온다…"원작과 시너지 기대" 2024-01-05 10:10:11
글앤그림미디어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크리에이터그룹 글라인의 강은경 작가와 정동윤 감독이 각각 집필과 연출을, 어썸이엔티 박서준이 타이틀롤을 맡았다. 여기에 스토리 부문의 웹툰 기획, 제작 역량이 결합된 웹툰까지 론칭하며, 스토리와 미디어의 IP 밸류체인 시너지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아이돌 뺨치는 웹툰 인기…굿즈 펀딩에 30억 모여 2024-01-03 18:07:28
여겨지던 굿즈가 웹툰의 새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카카오는 웹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굿즈로 1주일 만에 자금 30억원을 유치했다. 네이버는 웹툰 굿즈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을 개설하고 현지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기로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국내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에서 웹툰...
일주일 만에 30억원 몰렸다…美도 탐내는 '새 먹거리' 정체 2024-01-03 15:54:41
시장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굿즈가 웹툰의 새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카카오가 웹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만든 굿즈로 독자들에게서 1주일 만에 자금 30억원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네이버는 웹툰 굿즈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을 개설하고 현지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기로 했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 '이세돌' 단행본, 역대 최대 펀딩 2024-01-03 09:30:33
1위 자리에 올랐다. 웹툰 단행본은 팬들에게 소장을 위한 굿즈로 받아들여진다. 특히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의 인기는 ‘IP 팬덤’의 열기와 파워를 보여주는 케이스로서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6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론칭한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과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은 공개...
조선판 미녀와 야수 ' 폐월화', 드라마로 온다 2023-12-28 17:20:52
제작이 확정됐다. 웹툰·웹소설 제작사인 스토리펀치는 29일 "드라마 제작사 가딘미디어와 '폐월화'의 드라마화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드라마 제작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동화 '미녀와 야수'를 모티브로 해 '조선판 미녀와 야수'로 불린 '폐월화'는 네이버시리즈, 카카오페이지,...
유정석 탑코미디어 대표 "인기 성인웹툰, 드라마로 재탄생시킬 것" 2023-12-24 18:08:10
성인 웹툰을 주력으로 해 네이버와 카카오 웹툰 등 대형 플랫폼과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탑툰의 대표작인 ‘편의점 샛별이’도 당초 성인 웹툰이었지만 각색을 통해 공중 드라마로 확장됐다. 유 대표는 “성인 웹툰을 기반으로 다양한 독자층이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런...
카카오, 웹툰 '선산' 영상화…내년 1월 넷플릭스서 공개 2023-12-21 17:36:55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웹툰 ‘선산’을 다음달 19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선산은 범죄 스릴러 장르 웹툰이다. 웹툰 콘텐츠 제작 단계부터 참여한 연상호 감독이 영상 연출까지 맡았다. 영상으로 제작된 파트1 부분은 선산에 얽힌 인물들의 가족사를...
카카오웹툰 '선산', 1월 19일 넷플릭스 공개…연상호 연출 2023-12-21 14:59:00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급 중인 웹툰 ‘선산’을 다음 달 19일 넷플릭스 영상 시리즈로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선산은 영화 ‘부산행’, ‘반도’, ‘지옥’ 등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이 원안을 맡은 범죄 스릴러 장르 웹툰이다. 영상으로 제작된 기존 파트1 부분은 선산에 얽혀 있는...
사운드그랩, 오디오웹소설 프로젝트 가동…'서비스음료 나왔습니다' 제작 2023-12-21 10:44:11
음향기술력으로 내세울 만큼 수준급의 이력을 자랑한다. 네이버 웹툰 원작의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오디오웹툰 제작을 필두로 롯데 칼리버스 메타버스 '허브월드' 사운드, 카카오 '도도도 춘식이' 캐릭터 레코딩,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시네마틱 영상' 사운드 프로젝트 등에 참여한...
한국인 수백만명, 중국앱으로 몰려갔다 2023-12-20 16:35:06
토스(1천809만 명) 순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월평균 사용시간이 998억 분을 기록해 작년 대비 월평균 사용시간이 101억 분이나 증가했다. 그 뒤는 카카오톡(340억 분), 네이버(226억 분), 인스타그램(158억 분), 틱톡(75억 분), 네이버웹툰(51억 분), 캐시워크(48.8억 분), 넷플릭스(48.6억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