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흰우유 소비 21년만에 최저인데…업계 1·2위 실적 개선 이유는 2021-04-25 10:05:00
1인당 흰 우유 소비량이 21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그런데도 국내 대표 우유업체들의 실적은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처를 다변화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맞게 건강기능식품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 25일 낙농진흥회의 우유 유통소비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 1인당 흰...
'커피' 한 잔의 휴식 넘어…삶의 일부가 되다 2021-04-14 15:29:47
유별나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9년 한국의 커피 전문점(카페) 시장 규모는 약 5조4000억원으로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다. 국민 한 명이 카페에서 쓰는 돈도 연평균 약 10만4000원으로 세계 3위다. 연간 커피 소비량 역시 꾸준히 늘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성인 한 명이 1년간 ...
망했다던 우유업계 '반전 실적' 비결은… 2021-03-19 17:29:13
우유 소비량은 급감했다. 1년 뒤 성적표는 뜻밖에 ‘A+’다. 유업계 1위 서울우유, 2위 매일유업과 가공유업계 1위인 빙그레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내며 ‘반전 드라마’를 썼다. 최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세 회사의 공통점은 ‘과감한 속도전’. 주요 매출원인 급식시장은 줄었으나 가정간편식(HMR)과 건강기능식품...
카페 문 닫아도 원두 수입 신기록 2021-02-23 17:23:00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커피 수입량은 17만6000t(7억3000만달러어치)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28%(수입액은 35%) 증가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커피 주요 소비처가 편의점과 가정으로 바뀌며 소비량이 오히려 증가했기 때문이다. 카페 대신 편의점 찾았다카페가 문을 닫으며 수혜를 입은 업종은...
[비즈앤라이프] 별다방 "문화를 판다" 2021-01-07 17:52:03
구성된다.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은 지난 2018년 기준으로 연간 1인당 353잔에 이른다 현대경제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평균은 1인당 132잔으로 우리나라가 2.67배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코로나사태 후 커피 소비량은 약 30%이상 감소했다 커피 매출 하락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드라이브 스루가...
홈카페 리딩 브랜드 도약하는 킴보, `네스프레소 호환캡슐` 주목 2020-12-24 09:35:33
커피 브랜드 `킴보(KIMBO)`의 네스프레소 커피 호환캡슐이 마니아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첨단 시설 및 최신 공정 기법으로 하이 퀄리티 캡슐 커피를 생산한다는 점, 브라질을 비롯한 라틴 아메리카 지역 내 커피 작물의 모든 재배 단계를 꼼꼼히 모니터링한다는 점에서 커피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임영웅 모델로 썼더니…가을에도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인기' 2020-11-20 15:18:51
초소형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커피얼음정수기, 탄산수얼음정수기 등을 잇달아 선보였다. 특히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시리즈는 현재 이 회사의 전체 얼음정수기 판매량 중 35%를 차지하는 대표제품이다. 최근에는 트로트가수 임영웅을 앞세운 광고영상 ‘내가 지켜줄게요’의 유튜브 조회수가 300만회를 돌파했다....
"역시 임영웅"...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가을철에도 `인기` 2020-11-20 14:30:58
초소형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커피얼음정수기, 탄산수얼음정수기 등을 출시하며 얼음정수기 역사를 만들어왔다. 특히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시리즈는 현재 청호나이스 전체 얼음정수기 판매 중 35%가량을 차지하는 대표 제품이다. 최근엔 가수 임영웅이 등장한 광고영상인 ‘내가 지켜줄게요’ 유튜브 조회수는...
아메리카노보다 더 사랑받는 스페셜티커피, 국내 대중화를 이끈 `만랩커피` 2020-11-13 10:09:33
있는 커머셜 커피와 구분되는 커피로, 커피나무가 특수하고 이상적인 기후에서 재배돼 특별하고 고유한 향미와 독특한 맛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현대경제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2018년 기준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세계 평균 132잔으로, 우리나라는 이에 3배에 달하는 353잔을 기록했다.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커피를...
동서식품…'국민 커피' 맥심, 끝없는 혁신으로 高성장 2020-10-11 15:50:59
‘커피 공화국’이다. 지난해 기준으로 국민 1인당 1년간 마신 커피는 358잔. 글로벌 평균 소비량 132잔의 2.7배다. 유별난 커피 사랑의 중심에는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맥심이 있다. 지금도 맥심 브랜드 커피 제품은 ‘국민 커피’로 불리며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철저한 원두 관리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