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1 광운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혀 사진으로 몸 상태 확인하고 건강식품 추천하는 ‘뉴트리티’ 2021-09-14 18:01:38
사업으로 반려동물용 한방 건강기능 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은 반려동물 알레르기 제거 식품과 다이어트 식품이다. 제품은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시장도 커지면서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상품도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반려동물을...
녹용 신경재생·항산화 효과, 과학적으로 증명 2021-09-14 15:34:44
자생바이오 연구개발(R&D)센터와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는 최근 녹용의 신경세포 보호 및 재생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배아 17일차 쥐의 대뇌피질에서 신경세포를 채취한 뒤 과산화수소를 활용해 신경세포를 사멸시켰다. 이후 녹용 추출물을 세포에 주입했더니 체내 항산화 물질인 ‘Nrf2’...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②] “다른 회사·다른 사람의 제품도 내가 팔 수 있다 - 라이브 커머스에 열광하게 만드는 원동력” 2021-09-08 11:07:00
식품관에서 ‘추석 선물세트 특집’을 진행하며, 한 개인은 ‘[직구홈즈]프랑스 파리마레 루이뷔통 추석 선물 스페셜’ 쇼핑 라이브를 한다. 최희는 ‘최애쇼핑x테팔 주방용품 1위 요리는 테팔쿡포미’를 10일 11시에 방송한다. 이처럼 마음만 먹으면 상품 판매가 손쉽고 시청자와 소통을 하면서 판다는 점들이...
[2022학년도 대입 전략] 9월 모평 가채점 백분위로 정시·수시 목표대학 정해야 2021-08-30 09:01:19
최저 92.5점(식품영양학과(인문))이었고, 자연은 최고 99.5점(의예과) 최저 93.5점(실내건축학과(자연))으로 확인된다. 고려대 인문 최고는 97.3점(경영대학) 최저 94.1점(역사교육과)이었고, 자연은 98.8점(의과대학)~91.5점(보건환경융합과학부)의 분포를 보였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지난해 연세대 의예과 정시 70%컷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 쇼핑/식품 부문 2021-08-29 16:45:32
건강식품회사다. 이롬은 제조기술과 연구개발(R&D) 인프라를 확보하며 건강한 과채음료 시장의 확장을 선도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롬의 대표적 건강주스인 ‘황성주박사의 과채습관 퍼플&옐로우’는 20여 가지의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한팩에 담고자 했다. 색소, 합성향료,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는 무첨가 제품으로...
건기식 업계는 '독자 원료 발굴' 전쟁 중 2021-08-26 17:23:27
말 출시한다고 밝혔다. 차즈기(소엽·蘇葉)는 한방 약재에 주로 쓰이는 국내 자생 식물이다.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면 눈 근육이 경직되면서 피로도가 높아지는데, 차즈기 추출물을 섭취하면 조절근점(NPA)이 12% 감소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절근점이 감소하면 눈의 조절 및 모임 능력이 높아져...
[bnt포토] 홍보대사 보떼로즈 노윤정 '진지 또 진지'(로하스박람회) 2021-08-14 09:42:39
공식 홍보대사 뷰티디렉터 보떼로즈 노윤정이 한방재료가공 트라맥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와 한국로하스협회 주최, 가교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가 주관하는 로하스 박람회가 ‘지구야, 같이 가자!’를 주제로 오는 13일부터 3일간 열리는 로하스(lohas) 박람회는 ‘lifestyles of health...
지호한방삼계탕, 지호펫푸드 오픈 및 반려동물 간식 `댕댕이삼계탕` 출시 2021-08-10 14:49:58
맛을 자랑하는 한방삼계탕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건강을 챙기다`라는 슬로건 아래 31년간 운영되고 있는 삼계탕 프랜차이즈이다. 지호한방삼계탕은 지호펫푸드 브랜드스토어를 오픈하고 반려동물을 위한 보양용 간식, `댕댕이삼계탕`을 출시하였다. 해당 제품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방부제, 타르색소,...
GD가 명품 아닌 탈모샴푸 모델이라고?…"이유 있었네" 2021-07-04 13:00:01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인증받은 점과 고급스러운 향을 내세웠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로 기존 한방 향이나 멘톨 향 제품들과 차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상반기 20~30대 임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기존 탈모 방지 제품에...
신세계인터내셔날도 탈모인 정조준…로이비, 샴푸 선보인다 2021-06-29 16:53:05
향이 특징이다. 모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신제품은 검은콩·검은쌀·검은깨 추출물 성분을 바탕으로 해양심층수와 자작나무수액을 더했다. 고급 아로마 에센셜 오일로 기존 한방향이나 멘톨향의 제품들과 차별화에 나섰다. 시트러스 향의 리프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