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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예와 송민규, 두 라이징 스타가 만들어 낸 브루흐 2025-07-20 17:08:00
2악장을 지나 3악장에선 바이올린의 휘몰아침이 절정에 달했다. 협연자 없이 공연한 2부에선 멘델스존 교향곡 3번 ‘스코틀랜드’를 선보였다. 4개 악장 중 송민규 지휘의 개성이 특히 두드러진 건 2악장이었다. 이 악장에선 바이올린을 비롯한 현악기가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번 공연에서 만들어낸...
분출된 제자의 에너지, 스승은 절제로 받았다 2025-07-15 17:23:30
됐다. 2악장의 서정적인 선율에선 두 사람이 내밀한 대화를 나누는 듯 소리를 주고받았다. 같은 곡이지만 각자 감정의 진폭과 세부 표현은 달랐다. 3악장 스케르초. 임윤찬의 튀어 오를 듯한 에너지를 살짝 눌러주는 손민수의 절제가 돋보였다. 4악장은 기교, 화성, 템포 모든 면에서 최고의 피아니스트만 가능한 난곡. 두...
임윤찬, 그의 영혼의 안식처는 스승이었다 2025-07-15 16:42:53
됐다. 2악장의 서정적인 선율에선 두 사람이 내밀한 대화를 나누는 듯 소리를 주고받았다. 같은 곡이지만 각자 감정의 진폭과 세부 표현은 달랐다. 3악장 스케르초. 임윤찬의 튀어 오를 듯한 에너지를 살짝 눌러주는 손민수의 절제가 돋보였다. 4악장은 기교, 화성, 템포 모든 면에서 최고의 피아니스트만 가능한 난곡. 두...
뉴욕필, 11년 만의 내한… 거장 지메르만과 빚어낸 '절제의 미학' 2025-06-29 10:16:17
악단. 이들이 택한 곡은 베토벤 교향곡 3번 ‘영웅’이었다. 이 곡은 프랑스혁명, 자유, 인권에서 베토벤이 받은 영감의 산물. 마지막 피날레의 변주는 당시 유럽 사교계에서 인기 있던 춤곡을 담고 있다. 뉴욕필이 매년 꼭 연주하는 레퍼토리로, 살로넨의 유연하면서도 강렬한 지휘가 돋보였다. 악단은 최소한의 몸짓으로...
부산과 오페라, 그 역사의 시작... 정명훈의 '피델리오' 2025-06-28 12:50:37
구성된 아시안 필하모닉오케스트라(APO) 단원들과 악장 박지윤이 입장해 튜닝을 마치자 장내가 조용히 가라앉았다. 지휘봉을 든 정명훈이 무대에 오르자 객석은 큰 박수로 마에스트로를 맞이했다. 2027년부터는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과 부산 오페라하우스의 예술감독을 겸임하게 될 '아시아를 넘어선 거장'의 무대...
"지메르만은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곡을 들려주는 연주자" 2025-06-25 15:51:05
2악장의 구도가 독특하다”고 살로넨이 평가한 곡이다. 뉴욕필하모닉은 베토벤 교향곡 3번 ‘영웅’도 연주한다. 살로넨은 “영웅은 프랑스 혁명, 자유 인권 등에서 베토벤이 영감을 받아 자신의 이상을 표현한 혁명적인 작품”이라며 “피날레에서 나오는 변주는 요즘의 비욘세, 테일러 스위프트, K팝과 마찬가지로 당대...
여자경 "이야기 상상하며 듣는 교향시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2025-06-18 17:21:47
신화를 넘나드는 상상력과 유머, 슬픔, 풍자를 말러 특유의 방식으로 버무렸다. 말러는 이 시리즈를 1887년부터 약 13년에 걸쳐 작곡했으며, 이후 자신의 교향곡에도 주요 선율을 반영했다. ‘태초의 빛’은 교향곡 제2번 4악장, ‘성 안토니우스의 물고기 설교’는 교향곡 제2번 3악장, ‘천상의 삶’은 교향곡 제4번의...
‘빈의 정서, 말러의 진심’…한경arte필하모닉이 전하는 독일 후기 낭만주의 2025-06-18 15:02:38
4악장, ‘성 안토니우스의 물고기 설교’는 교향곡 제2번 3악장, ‘천상의 삶’은 교향곡 제4번의 피날레로 편입됐다. 여 지휘자는 “말러의 음악은 삶의 고백처럼, 희로애락이 담긴 음악”이라며 “특히 ‘천상의 삶’은 죽음을 이야기하면서도 아이의 목소리로 천국을 노래하는, 매우 특이한 정서가 깃든 작품”이라고...
피아노로 찍어 본 조성진이란 예술가의 좌표 2025-06-16 17:08:06
2부에서 조성진은 브람스의 피아노 소나타 3번 F단조 Op.5를 연주했다. 4악장으로 40분여 이어지는 이 곡에서는 조성진의 거칠어진 숨소리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1부에서 야외까지 이뤄졌던 관객의 원경은 이 곡의 2악장에서 '달'을 연상케 하며 화룡점정을 이뤘다. 2악장은 슈테르나우의 시 을 토대로 하며,...
조성진이 그린 '라벨의 수채화'…우아하고도 선명했다 2025-06-15 16:51:37
조성진은 음량 조절에 신경 쓰며 악장들 고유의 생동감을 살리면서 그 속에 숨어 있는 애도의 감정을 살피기도 했다. 마지막 악장인 ‘토카타’를 앞두고 잠시 피아노에서 떨어져 호흡을 가다듬은 조성진은 탄력을 잃지 않고 질주해 마지막 음표를 울리며 객석의 기립박수를 이끌어냈다. 세 시간에 걸친 공연 독주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