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품절 대란 '국중박 뮷즈' 안 부럽네…다이소서 난리 난 '핫템' 정체 2025-12-03 14:39:56
제품이 고리타분하단 선입견을 깨고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오히려 ‘힙’하다고 인식하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제품 하나에 몇만원씩 하는 국중박 뮷즈와 달리 단돈 1000원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어필했다. 젊은층에서 유행하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등으로 부담 없이 활용하면서 전통 굿즈 느낌을 낼...
[바이오스냅] 한국팜비오, 단회 투여 독감 치료제 '페라비르주' 출시 2025-12-03 11:24:09
가지 타입으로 출시했으며 MZ세대에게 친숙한 잔망루피 디자인을 적용해 귀여운 패키지로 눈길을 끈다. ▲ 삼일제약은 지난달 25∼29일 사단법인 오픈핸즈 및 아시아문화교류재단(ACEF)과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임직원 베트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제일헬스사이언스, '대학생 마케터' 1기 모집 2025-12-03 09:38:38
프로그램은 MZ세대의 창의적 감각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실전형 마케팅 과정으로, 참가자들은 제일헬스사이언스의 대표 제품 제일파프와 자사 캐릭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콘텐츠 제작 및 배포까지 직접 수행한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강연과 실무자 멘토링이 포함돼 대학생들이...
"베트남 도심 달려볼까"…하나투어, 2030 전용 '런트립 5일' 출시 2025-12-02 15:40:14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형형색색 등불과 소원 배 불빛이 어우러진 호이안 야경 투어와 러닝으로 쌓인 피로를 풀어줄 베트남 전통 마사지 혜택도 특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MZ세대 중심의 러닝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러닝 코스를 직접 기획한 런트립 상품을 선보인다"며 "다낭에서 자유롭게 러닝을...
‘토스트는 에그드랍, 카레는 백소정’…익숙한 메뉴의 ‘프리미엄 반란’ 2025-12-02 11:29:08
요리를 먹는 듯한 포만감을 주며, MZ세대의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인스턴트 이미지를 벗다… 카레의 혁신 ‘백소정’ 일식 다이닝 ‘백소정’은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하지만 저평가되었던 메뉴, ‘카레’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백소정이 출시한 신메뉴 ‘키마카레’는 ‘카레는 3분 요리’라는 편견을...
무산사, 용산에 첫 메가스토어 개장…"완성형 오프라인 경험" 2025-12-02 10:41:56
방문객·2030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외국인 관광객이 고르게 찾는 도심형 상권이라는 점에 주목해 첫 메가스토어 출점지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확장된 무신사의 큐레이션을 집약적으로 선보이는 공간으로 무신사가 선사하는...
글로벌 사업가 몰렸다…서울, 11년 연속 ‘최고의 마이스 도시’ 2025-12-01 14:08:01
선정됐고, 8월 미국 트래지 어워드에서는 ‘글로벌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도시’ 1위를 차지했다. 국제협회연합(UIA)의 국제회의 개최 건수 기준 아시아 1위·세계 3위, 국제컨벤션협회(ICCA) 기준 세계 6위(의학 분야 세계 4위) 등의 실적도 서울의 마이스 분야 경쟁력을 뒷받침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올영 매장 아침부터 '오픈런' 알고 보니…"라부부 보러 왔다" [현장+] 2025-12-01 13:49:27
대한 MZ(밀레니얼+Z)세대의 반응이 높다는 점을 확인했다. 이에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확대해 오프라인 매장만의 콘텐츠를 강화하고자 이번 팝업을 기획했다. 팝마트코리아 역시 젊은 소비자층이 많은 성수에서 올리브영과의 팝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자 행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한 해의...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세대에 '인기' 2025-12-01 13:22:23
MZ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았다. 선수율 0%의 3.9%(48개월) 할부 및 선수율 50%의 무이자(12개월) 할부를 선택한 MZ세대는 각각 39.8%와 33.9%로 나타났다. 이처럼 슬림페이 플랜 할부가 젊은 층에 인기 있는 이유는 구입 초기 비용이 부담없고 월 할부 부담이 적을 뿐만 아니라 중고차 잔존 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액티언 하이브리드' 월 19만원에 탄다…KGM '슬림페이' 2025-12-01 12:17:58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선수율 0%의 3.9%(48개월) 할부 및 선수율 50%의 무이자(12개월) 할부를 선택한 MZ세대는 각각 39.8%와 33.9%로 나타났다. 이처럼 ‘슬림페이 플랜 할부’가 젊은 층에 인기 있는 이유는 구입 초기 비용이 부담없고 월 할부 부담이 적을 뿐만 아니라 중고차 잔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