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 러브 커피] 동서식품 카누, 국제 마케팅상 2년 연속 수상…세상에서 가장작은 뮤직카페 2014-04-23 07:00:46
커피믹스 시장의 절대강자인 동서식품은 최근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1년 내놓은 ‘카누’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커피전문점이 확대되면서 고급 원두커피를 원하는 사람이 늘어난 가운데,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내놓는다면 성공할...
[아이 러브 커피] 출근길에 라떼 한 잔…점심 먹고 '믹스' 한 잔…2013년 마신 커피 242억잔 2014-04-23 07:00:41
한국인은 지난해 242억잔의 커피를 마신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한 사람당 484잔, 하루 1.3잔을 마셨다는 얘기다. 15세 이상 인구를 기준으로 하면 1인당 하루 1.9잔을 마신 것으로 나온다. 한국인은 여러 유형의 커피 중에서 커피믹스를 가장 애용한다. 지난해 소비된 커피 242억잔 중 62.4%인 151억잔이 커피믹스였다....
[아이 러브 커피]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명품 아라비카 원두로 프리미엄 캔시장 50% 석권 2014-04-23 07:00:17
음료를 새롭게 선보였고 커피원두, 커피믹스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 커피전문점 ‘카페칸타타’를 열어 현재 9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회인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을 3회째 열면서 스포츠 마케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가...
[아이 러브 커피] 농심 강글리오, 항암·면역기능 식품 함유…여러잔 마셔도 좋은 건강커피 2014-04-23 07:00:16
설명했다. 강글리오 커피는 기존의 커피믹스와 차별화하기 위해 생김새부터 다르게 만들었다. 일반적인 커피믹스는 직사각형의 막대형인 데 비해 강글리오커피는 정사각형에 가깝다. 내용물은 기존 커피보다 고와 마치 코코아 파우더처럼 생겼다. 뜨거운 물은 물론 찬물에도 잘 녹는다. 제품 타입은 12개입, 24개입,...
"빙그레, 수출 잠재력 주목" - 삼성證 2014-04-16 09:06:13
커피믹스나 분유 수출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2013년 경쟁 심화의 요인이었던 신규 진입자들의 경쟁강도 완화 여부가 2014년 실적 회복의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동사의 수출전략에 몇가지 수정 보안한다면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첫째는 제품의 패키지. 현재는 운송...
대형마트 '황금 매대' 점령·할인 행사…남양 총공세…동서커피 60%대로 추락 2014-04-14 21:43:02
동서식품 커피믹스 점유율 이마트서 한달새 7%p 하락 스타 내세운 새 cf로 맞불 [ 강진규/이현동 기자 ] 14일 오후 이마트 서울 성수점 1층 커피믹스 매대에서는 남양유업과 동서식품의 할인전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었다. ‘2+1’, ‘전단상품 할인’을 알리는 행사 팻말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대형마트에서...
다음, 티스토리에 `밀어주기` 기능 도입 2014-04-10 11:03:27
기능이 마음에 든다면 커피 한잔?’의 안내 문구와 함께 ‘믹스커피’, ‘캔 커피’, ‘아이스커피’, ‘아메리카노’ 등 보기 항목을 넣는 식입니다. 블로그 방문자들은 글을 읽은 후 밀어주기를 선택하고 각 보기 항목에 해당하는 금액을 확인한 후 다음 캐쉬 또는 휴대폰 결제 시스템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인...
하반기 음식료 업종 `긍정적`‥최선호株 `CJ제일제당` 2014-04-03 16:33:12
매일유업 2위다. 커피믹스 시장의 점유율을 보면 동서의 점유율은 큰 변화가 없지만 다른 외산 업체들의 점유율이 많이 빠진 상태다. 따라서 남양유업이 외산 업체들의 점유율을 뺏어오면서 영향력이 커질 수 있다. 가공식품의 카테고리 중 1위 업체는 CJ제일제당이다. CJ제일제당의 경우 최근 광고비, 판촉비 지출 비중을...
홈플러스-카페베네, 커피믹스 공동 개발·출시 2014-03-24 10:03:52
홈플러스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냈습니다. 홈플러스는 커피전문점과 공동 개발한 NPB 상품 ‘베네스틱(Bene Stick)’을 출시해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베네스틱은 고산지대에서 재배된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커피믹스에 많이 사용하는 로부스타...
"매일유업, 올해 호실적 예상…중국 분유 성장 기대"-KB 2014-03-20 08:53:29
악화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분유와 컵커피 치즈 등 높은 시장지위의 제품들이 외형 성장함에 따라 매출액이 늘었다"고 평가했다. 올해도 매일유업의 영업 실적은 순조로운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전년 대비 외형성장률은 소폭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나 시장점유율 확대기조와 고수익제품 중심의 제품 믹스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