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팩트체크] 생수인 줄 알았는데 혼합음료?…무엇이 다를까 2025-11-07 06:30:01
달한다. 브랜드별 점유율은 '제주 삼다수'가 40.3%로 1위였고, 이어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13.1%), 농심의 백산수(8.3%)가 뒤를 쫓고 있었다. 최근엔 이마트의 '국민워터', 롯데마트의 '온리프라이스미네랄워터', 홈플러스의 '바른샘물' 등 유통업계의 자체 브랜드(PB)...
"AI 시대, 고성과 내는 '슈퍼 인재'…보상만큼 중요한 건 성취감" 2025-11-06 17:33:57
가져온 생산성 혁명 때문에 고성과자 관리 역량이 기업의 명운을 가를 핵심 요소가 됐다고 분석했다. 대기업 최초로 직무 기반 HR 제도를 도입한 롯데그룹도 저성장·저출생의 영향이 컸다. 오용하 롯데지주 HR혁신실 상무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 저성장이 상시화되는 시대에 과거 고도성장기에 유효하던 연공서열 중심의...
[AI픽] 네이버클라우드, '휴머노이드 로봇' 사옥 첫 투입 예고(종합2보) 2025-11-06 14:06:18
개발하고 있다"며 "한화, HD현대[267250], LS일렉트릭, 롯데, 현대자동차[005380] 등 우리나라 대표 기업들과 버티컬 AI 분야 혁신을 위해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사우디아라비아 주택부와 함께 합작 법인 '네이버 이노베이션'을 설립하고, 사우디 전역의 데이터와 지형 정보를 통합한 지도...
[AI픽] 네이버클라우드 "AI 휴머노이드 로봇 사옥 투입한다"(종합) 2025-11-06 13:18:00
있다"며 "한화, HD현대[267250], LS일렉트릭, 롯데, 현대자동차[005380] 등 우리나라 대표 기업들과 버티컬 AI 분야 혁신을 위해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선·에너지·바이오 등 주요 산업 기업들과 협력해 AI 기반 공정 운영·설비 관리·품질 예측 등 제조 전 과정에서의 AI 활용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韓관객과 파격소통한 메켈레…"지휘는 단원들과 조화를 찾는 것" 2025-11-05 19:52:21
롯데콘서트홀 공연에 앞서 리허설도 깜짝 공개한다. 연세대, 추계예술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에서 공부하거나 온드림 앙상블 등에서 활약하는 꿈나무들에게 직접 자신들의 노하우를 선보인다. 9일엔 부산콘서트홀로 가 부산 시민들을 만난다. 빈터링 대표는 “로열콘세르트헤바우오케스트라는 137년 역사 속에서 말러가...
한국 관객과 파격 소통한 메켈레…"지휘는 단원들과 조화를 찾는 것" 2025-11-05 19:23:25
롯데콘서트홀 공연에 앞서 리허설도 깜짝 공개한다. 연세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에서 공부하거나 온드림 앙상블 등에서 활약하는 꿈나무들에게 직접 자신들의 노하우를 선보인다. 9일엔 부산콘서트홀로 가 부산 시민들을 만난다. 빈터링 대표는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는 137년 역사 속에서...
삼성·현대차 참여 'K-양자산업연합' 출범…소부장 국산화 시동 2025-11-05 16:32:21
서울 롯데호텔에서 'K-양자 산업 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양자 산업 연합'에는 삼성전자, 현대차, 한화오션, 삼성바이오로직스, LIG넥스원, 대한광통신, 우리로, 우신기연, 마이크로인피니티, 한국첨단소재, SDT, GIST, 연세대,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롯데하이마트, 30일까지 가전 블랙 프라이데이 '가전절' 진행…최대 65% 할인 등 혜택 누리세요 2025-11-05 15:36:51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가전 블랙 프라이데이’를 표방한 대규모 가전 할인 축제 ‘2025 롯데하이마트 가전절’을 진행한다. 가전절은 유통업계의 연말 특수를 겨냥해 연중 가장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행사다. 올해 처음 시작해 매년 롯데하이마트만의 시그니처 행사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이마트, 달콤하게, 따뜻하게, 깔끔하게 '수능 대박'…수험생 응원 초콜릿·보온병·학용품 세일 2025-11-05 15:33:54
보온 도시락, 손목시계, 핫팩 등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롯데웰푸드, 해태, 오리온 등 10개 브랜드의 초콜릿·캔디·젤리류를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각 브랜드 간 금액 합산이 가능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미니·단백질바 미니’가 각 9980원,...
롯데웰푸드, 글로벌 K스낵 축제 된 '빼빼로데이'…외국인 관광객 많은 서울 명동·성수에서 이벤트 2025-11-05 15:33:07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 광고 송출에 발맞춰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등장하는 온팩 패키지도 선보였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동, 서울역, 잠실 등에 우선적으로 선보인 후, 10월 중순부터는 주요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세계 각지의 주요 도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