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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담그기' 유네스코 등재 1년…유통업계, 전통장 수출길 연다 2025-11-30 07:03:00
컬처(문화) 확산과 세계적인 건강식 소비 트렌드로 발효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전통 장류의 수출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류에 대한 각국의 관심이 높아지자 국내 유통사들도 '수출길 열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롯데마트는 자체브랜드(PB) '오늘좋은' 고추장과 된장,...
"젊은이들 왜 많냐"…유재석도 놀란 핫플, 국중박 인기 비결은? 2025-11-29 19:49:22
담긴 고즈넉한 연못과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K-컬처 중심지'로 소개됐다. 사계절마다 다른 분위기와 전통·트렌드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강조되기도 했다. 유 관장은 최근 박물관 인기에 관해 설명하면서 "우리가 중요한 건 젊은이들이 많다는 거다, 외국 관장이 오면 '그 비결이 뭐냐'고 묻는다"며 "...
넥슨, 시가총액 29조 신고가 돌파…IP 확장 가속 2025-11-28 14:16:13
견고한 성장세를 냈고 인기작 '데이브 더 다이버',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등이 힘을 보탰다. 올해 출시된 신작들도 '횡적 성장'을 견인하며 넥슨의 체질 개선을 이끌고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의 감성과 생활형 콘텐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장기 흥행...
면세점도 매출 늘더니…中무비자 시행 두 달 만에 '깜짝' 건의 2025-11-28 13:48:50
분야 기업 및 단체 대표 20여명이 참석했다. 우 위원장은 "K-컬처 열풍 속 올해 방한 관광객이 사상 처음으로 200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라며 "문화·관광산업을 국가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업계와 정부가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이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
두 달 됐는데…"중국인 없었으면 어쩔뻔" 2025-11-28 11:48:22
여행사(OTA)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OTA 수수료 가이드라인 마련, 외국인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 지원, 공공 관광 데이터 활용 활성화 등의 방안이 제시됐다. 위원회는 K-컬처 열풍과 맞물려 올해 방한 관광객 수가 사상 처음 2천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며, 문화·관광산업을 국가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관광업계 "中 단체관광 경제효과 커…무비자제도 연장해야" 2025-11-28 11:30:01
위원장은 "K-컬처 열풍 속에서 올해 방한 관광객이 사상 처음 2천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라며 "문화·관광산업을 국가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업계와 정부가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이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M&A 최고의 로이어는 율촌 박재현·세종 장재영·태평양 김목홍[2025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2025-11-28 09:06:10
K컬처 열풍이 K뷰티로 확산되며 화장품·의료기기 분야의 M&A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가운데 장재영 변호사는 칼립스캐피탈과 메리츠증권이 보유한 서린컴퍼니(‘라운드랩’ 브랜드) 지분 100%와 파인트리파트너스가 보유한 스킨푸드 지분 100%를 ‘한국판 로레알’로 불리는 구다이글로벌에...
신한투자 "네오위즈, 크고 작은 신작으로 주가우상향…목표가↑" 2025-11-28 08:50:02
넓어지며 실적이 우상향하고 있어 톱티어(최상급) 서브컬처 IP로 자리잡는 중"이라고 평가했다. 강 수석연구원은 또 "'P의 거짓'은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까지 성공적으로 내놓으며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했고 질만 유지된다면 다음 시리즈는 더 많은 판매량이 확정적"이라면서 "현재 준비 중인 (해외 파트너사)...
"편의점인듯 아닌듯"…칼 간 이마트24, 성수에 '트렌드랩' 열었다 [현장+] 2025-11-27 19:15:11
중심형 모델뿐 아니라 K컬처, 디저트·델리 특화 등 지역 특성에 맞춰 각각 다른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마트24 측은 “트렌드랩 성수점은 이마트24가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상 플랫폼으로 진화하려는 의지를 담은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K-브랜드의 미래,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Glocal)'에서 답을 찾다 2025-11-27 17:47:47
컬처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면서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단순 제품 수출이나 번역 중심의 접근만으로는 한계가 드러나고 있으며, 브랜드 고유의 맥락을 지키면서도 각 로컬 시장과 공명하는 정교한 전략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웨비나의 연사는 bcdW(비씨디더블유) 대표이자 편집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