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英 옥스퍼드대 홈페이지에 'K-랭귀지 맵'…남북한어 비교 2025-12-01 08:00:03
北 감정어 드물고 위계적…MZ 세대는 'K드라마 말투' 선호 (런던=연합뉴스) 김지연 특파원 = 영국 명문 옥스퍼드대학교 공식 홈페이지에 남북한 언어를 비교해볼 수 있는 'K-랭귀지 맵'(K-Language Map)이 개설됐다. 지은 케어(한국명 조지은) 옥스퍼드대 아시아중동학부 교수 연구팀은 최근 영국과 한국의...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MZ(밀레니얼+Z) 소비자도 늘어났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기초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려는 수요가 확대했다. 미국 내 중저가 브랜드에서 좋은 품질의 기초 제품을 선보이는 경우는 드물었고, 마침 아마존에 포진한 한국 기초 제품에 기회가 돌아갔다는 분석이다. 아마존이 평가하는 K-뷰티의 강점은...
‘제2 에이피알’을 찾아라… IPO 나선 숨은 강자들 2025-12-01 06:00:50
인수한 시점은 그로부터 3년이 지난 2019년이었다. 그때부터 천 대표는 본격적으로 화장품 사업을 시작했다. 한한령으로 상황이 어려워진 중국 시장을 벗어나, 미국을 타깃 시장으로 잡았다. 조선미녀의 대표작은 ‘맑은쌀 선크림’이다. MZ세대를 공략한 SNS 마케팅이 성공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정초원 기자...
"술 취하기 싫어요" MZ 돌변하더니…대박 터진 '핫템' 정체 [최종석의 차트 밖은 유럽] 2025-11-30 07:00:01
“Heineken? Fuck that shit! Pabst Blue Ribbon! (하이네켄? 그딴 건 집어치워! 팹스트 블루 리본이 최고야!)” ‘컬트 영화의 대부’ 데이비드 린치 감독의 영화 ‘블루 벨벳(Blue Velvet, 1986)’에서 나온 대사입니다. 주인공 제프리가 "하이네켄으로 하시겠습니까?"라고 묻자, 프랭크가 버럭 소리를 지르며 하는...
"하루 1000원으로 지하철 지연·홀인원 보장?" MZ세대에 '인기 폭발' 2025-11-29 21:19:09
필요한 보장만 떼어내 저렴한 보험료로 판매하는 ‘미니보험’(소액 단기보험)이 쏟아지고 있다. 용종 제거 수술비부터 독감 치료비 보장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상품을 커피 한잔 가격에 가입할 수 있어 관심을 끈다. 보험사들은 2030세대를 고객층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이색 미니보험을 개발 중이다....
"50만원 실화냐?"…요즘 MZ가 꽃힌 케이크 정체, 뭐길래 2025-11-29 17:49:56
"2025 케이크 전쟁! 50만원 럭셔리 ‘신라’ vs 딸기 폭탄 가성비 ‘파바’ vs 실패 없는 맛 ‘투썸’. 압도적 과시, 실속, 보장된 행복 중 당신의 선택은?" 한 광고·마케팅 대행사가 올겨울 케이크 트렌드를 이끌 3대장으로 신라호텔, 파리바게뜨, 투썸플레이스를 지목했다. 광고·마케팅 대행사 팀퍼포먼스는 지난 28일...
수원특례시, ‘2025 올해의 SNS’ 블로그 종합대상…지자체 중 유일 2025-11-28 17:13:36
강조된 ‘시민 체감 소통·참여 행정’ 기조가 SNS 운영 전반에 반영된 점도 성과를 뒷받침했다. 수원시는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활형 콘텐츠, MZ세대 공감 콘텐츠, 현장 행정 전달 등을 강화해 시민과의 소통 폭을 넓혀왔다. 시 관계자는 “직접 소통이 SNS 운영의 중심”이라며...
[MZ 톡톡] 내 일 속에 채울 앙금은 무엇인가 2025-11-28 17:03:31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가 인기다. 25년간 한 회사에 재직한 ‘김 부장’이 겪는 직장 생활 안팎의 희로애락을 극사실주의로 그려 수많은 직장인을 밤새우게 한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재미있는 것은 긴 제목이 구체적으로 지목한 현실의 김 부장들뿐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연차, 직함에...
네이버 검색했더니 "MZ가 절반"…기업인·크리에이터 늘었다 2025-11-28 13:58:15
네이버 인물정보에 이름을 올리려는 MZ세대가 몰리고 있다. 1980~1990년대생 비중이 절반을 차지했고 1990~2000년대생 참여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가장 많이 등록된 인물의 직업은 기업인과 크리에이터가 차지했다. 네이버는 28일 올해 신규 등록된 인물정보를 분석한 '2025 인물 결산'을 공개했다....
틱톡 바이럴 타고 '불티'...美시장 삼킨 K뷰티 2025-11-28 07:31:01
큰 기여를 했다. K뷰티 소비자의 약 4분의 3은 MZ세대가 차지하고 있다고 CNBC가 인용한 퍼스널케어인사이트의 보고서에 나타났다. 이들은 틱톡에서 제품 정보를 발견한다는 것이다. 뉴욕 패션기술대(FIT)의 델핀 호바스 교수는 "틱톡이 판도를 바꿨다"며 "제품 혁신에 대해 소비자에게 알리고 입소문을 내기가 더 쉬워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