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가면 저절로 예뻐진대…해시태그 ‘코리아 글로우업’ 2025-08-03 14:13:32
기초화장품에 대한 질문 댓글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한국 효과로 가장 크게 변화하는 건 피부라는 인식을 볼 수 있었다. 미의 기준이 된 한국‘한국인은 피부가 좋다’는 말에 해외 언론들도 주목했다. 영국 공영방송 ITV는 토크쇼에서 지금까지 짙은 화장으로 피부를 가리던 본인들의 화장법과 정반대인 한국식...
"1시간 줄서도 좋아" K뷰티에 푹 빠진 LA…그야말로 북새통 [현장+] 2025-08-03 10:49:47
있었다"고 했다. 이들은 화장품을 사러 한국에 따로 여행갈 만큼 K뷰티의 열렬한 팬이 됐다. 이날 LA컨벤션센터 초입에 있는 형광색 올리브영 부스에는 발 디디기도 힘들 정도로 인파가 가득 찼다. 선크림, 스킨·로션 등 스킨케어 제품을 체험하려는 이들은 부스를 둘러싼 2~3개 대기줄도 기꺼이 기다렸다. 테네시주에서...
[K뷰티, 불황을 넘다] ⑤"한국 화장품 나이스"…외국인들 오픈런 2025-08-03 06:01:06
로우스타라트는 "가족여행으로 한국에 왔다가 화장품을 사러 혼자 아침 일찍 나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에 올리브영 앱을 깔아놨다며 앱 '장바구니'에 담아 놓은 쇼핑리스트를 보여줬다. 쇼핑리스트에는 클렌징폼, 토너 등 피부관리 제품들이 10여개 넘게 담겨있었다. 그는 "한국 화장품은 '나이스...
[K뷰티, 불황을 넘다] ④세계누비고 주가뛰어…관세·C뷰티 부담 2025-08-03 06:01:05
화장품, 'C뷰티'의 성장세도 무시하기 어려운 경계 요인으로 꼽힌다. 최근 쥬시, 플라워노즈, 주디돌 등 중국 색조 브랜드들이 Z세대 취향에 맞춘 디자인과 세계관, 중국 전통 요소 등을 내세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기초제품과 선(Sun)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한국 화장품과는 카테고리가 다소 다르지만,...
약국 가는 외국인…K뷰티 필수코스 됐다 2025-08-01 17:54:03
기초 제품 및 더마 화장품’ 코너가 진열장 5개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 이 시각 매장을 찾은 손님 11명은 모두 외국인이었다. 약사들은 영어로 기미 치료용 연고와 크림 등을 소개하고 있었다. 미국에서 온 교포 케빈 씨(35)는 “출장차 한국에 왔다가 아내가 사달라고 부탁한 리쥬비넥스(PDRN 성분 함유 크림)를 사기 위해...
시진핑 방한 기대감...中 소비주 탑픽은? 2025-07-30 08:27:53
한국화장품: 기초 및 색조화장품에 대한 기대감과 시진핑 주석의 방한 기대감으로 중국 면세점 매출 증가 중이며, 중국 단체 관광객 무비자 조치 논의로 추가 모멘텀 예상됨. 이전 추천 시 거래량을 기반으로 강한 상승 확인했으며, 이번에도 눌림 자리 발생하여 매수 기회로 판단. 목표가 15,000원, 손절가 9,000원 제시....
질주하던 K뷰티 주춤…"수출 견조, 저가 매수 나설만" 2025-07-29 17:57:19
동기 대비 증가율은 5.0%다. 증권가에선 화장품 수출이 다시 고성장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종현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얼타뷰티, 세포라 등 미국 주요 유통업체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가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데다 프랑스와 영국 등의 체인점에도 입점을 늘리는 추세”라며 “실적이 더 좋아지면서 ...
K뷰티 14억 인도서 대박 조짐…폭염에 찾은 선크림 뭐길래 2025-07-28 09:24:12
"기초 화장품인 세럼과 토너가 가장 인기입니다. 특히 코스알엑스의 달팽이 세럼, 조선미녀의 쌀토너 등이 잘 팔려요. 그다음은 자외선차단제입니다. 미백 기능보다는 보습감 있는 선크림이 선호돼요. 미백 기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 소비자들과 달리 인도 소비자들은 '내 피부 톤을 그대로 살리는' 자외선...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멀티 하이브리드 코스메틱 브랜드, 쟈스(JAS) 2025-07-22 07:35:01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기초화장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쟈스(JAS)는 주식회사 피플앤코의 멀티 하이브리드 코스메틱 브랜드로, 피부과학 기반의 연구·개발, 정직한 성분 구성, 합리적인 유통 시스템, 소비자 중심의 제품 다각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시장 속에서도 유연하게...
"인구 14억 인도, 10년 내 K뷰티 최대 소비시장 될 것" 2025-07-21 18:13:46
“기초 제품인 토너와 세럼 등이 특히 인기가 많다”며 “코스알엑스의 달팽이 세럼, 조선미녀의 쌀 토너가 대표적인 인기 제품”이라고 했다. 그는 “기초 제품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것은 선크림”이라며 “인도 소비자들은 피부 톤을 밝게 보정하는 톤업 기능 제품보다는 자신의 피부 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수분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