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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증권사 추천종목]파라다이스·LS산전 등 2013-02-18 07:45:33
전력 시스템 부문에서 해외 수주 증가를 통한 외형 성장세가 가시화될 뿐만아니라 자회사인 ls메탈의 실적 기여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 설비투자 회복 사이클과 맞물려 하반기로 갈수록 자동화 사업 부문의 호조세가 돋보일 전망. 최근 발표된 정부의 제6차 전력수급 기본계획안에 따르면 스마트그리드의 조기확산...
생산자물가 39개월만에 최대 하락…원화 강세 때문 2013-02-18 06:00:53
0.2% 상승했다. 특히 1월 산업용 전기료가 인상되며 전력ㆍ가스ㆍ수도 물가가 전월 대비 1.2%나 뛰었다. 국내출하ㆍ수입품의 가공단계별 물가를 나타내는 국내공급물가지수는 전년 동월대비 4.0% 떨어졌다. 광산품을 중심으로 원재료 물가가 12.0%나 내렸다. 중간재 물가는 4.1%, 최종재 물가는 0.6% 빠졌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판매 가파르게 증가 2013-02-18 01:59:17
히터 사용을 최소화한다. 전력소모량을 줄이기 위해서다. 토요타 관계자는"하이브리드의 핵심 개념은 시너지"라며 "엔진과 전기모터가 서로의 단점을 상쇄하는 동시에 보강하는 데 모든 기술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캠리 하이브리드가 선전하자 토요타는 올해 하이브리드카 판매에...
"G7 면피용 환율우려 성명-코스피 투자매력↓" 2013-02-15 15:39:56
그렇지만 결론적으로 중국의 성장이란 미국이 에너지 가격을 얼마나 낮춰 중국의 성장에 여유를 줄 수 있는가에 달려 있다. 최근 일본의 도쿄전력에서 셰일가스를 사기로 계약을 했다. 원래 미국은 1938년에 세운 어떤 조약 때문에 FTA가 안 되는 나라는 잘 주지 않는다. 그런데 이번에 이례적으로 주는 것이다. 그것도 ...
[종목포커스]한전KPS, 실적 성장 기대…"최근 조정은 매수기회" 2013-02-15 11:15:03
확대 기조의 직접적인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발전설비용량 증가율이 2024년까지 기존 연평균 3.0%에서 3.8%로 상승하게 됐는데, 이는 한전kps의 정비 일감 증가 포인트란 설명이다. 황창석 신영증권 연구원은 "한전kps는 매년 꾸준히 10% 전후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고 올해도 이 같은...
"코스피 외국인 선호종목군 확대..배경은?" 2013-02-15 09:31:26
전력, KT, KT&G는 그동안 많이 올랐으면서 최근 뱅가드 물량과 별개로 떨어진 종목이 매도를 했다. 기관매도를 살펴보면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를 외국인들이 매수한 것과 반대로 매도했던 것을 볼 수 있고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코덱스 인덱스 아래쪽을 상당히 매도했던 특징이 보인다. NHN은 외국인은 매수한...
[취재수첩] 발전노조의 '몽니' 2013-02-14 17:20:19
“제6차 전력수급 기본계획은 전력산업 민영화의 본격적인 신호탄이다.” 한국발전산업노동조합이 지난 13일 발표한 성명서 내용이다. 발전노조는 동서발전 남동발전 남부발전 서부발전 중부발전 등 한국전력의 5개 발전자회사 노조로 구성된 연합체다. 이들은 최근 정부가 민간기업의 발전소 건설 신청을 대폭 받아들인...
"삼성·LG 스마트 TV, 소니보다 우수" 2013-02-14 17:00:27
스마트 tv보다도 전력소비량이 많았다.조경록 한국소비자원 시험분석국 기계전기팀장은 “뉴스, 드라마를 주로 시청하려는 용도라면 일반 디지털 tv로도 충분하고 3d 영상을 시청하거나 스마트폰,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하는 용도라면 스마트tv를 고르는 게 좋다”며 “제품 사양이 올라가고 기능이 추가되면 그만큼 가격이...
주요국 신정부의 경제정책 '3개 키워드' 2013-02-14 15:30:29
물론 전력, 의료, 교통 등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한 it융합기술을 개발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일본은 재난방지 인프라와 전력, 중국은 도시화 등의 국가인프라 확충에 매진하고 있다. 주목할 것은 이 국가들이 인프라 투자를 단순히 자국 내 기반시설을 확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인프라 수출과 연계시키고 있다는...
로버트 피터슨 美텍사스주립대 연구부총장 "고객의 사랑은 광고보다 강력" 2013-02-14 15:30:28
“가격은 기업의 경영전략에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핵심은 아니다”며 “가격이 비싼데도 애플 신제품을 사기 위해 며칠밤 줄을 서는 소비자들은 결국 애플을 사랑해서 그러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오너와 ceo, 대화 장벽 허물어야” 그는 기업이 고객과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내부 커뮤니케이션 체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