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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부터는 청소년 자율…게임 셧다운제 10년 만에 폐지 2021-12-31 15:49:40
선택제’(문화체육관광부 소관 게임산업법)로 일원화된다. 그간 게임 셧다운제에 대한 부정적인 목소리가 많았다. 청소년 자기결정권을 침해하고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킨다는 등의 지적이 나왔다. 또 변화된 게임이용 환경을 반영하지 못해 실효성이 없다는 의견도 제기돼 왔다. 셧다운제가 적용되지 않는 모바일...
내일부터 `청소년 심야게임 금지` 게임 셧다운제 폐지 2021-12-31 07:25:33
폐지되고, 보호자와 자녀가 자율적으로 게임 이용 시간을 조절하는 `게임시간 선택제`(문체부 게임산업법)로 제도가 일원화된다. 김경선 여가부 차관은 "청소년의 자기 결정권과 가정 내 자율적 선택권이 보장되는 방향으로 제도가 개선됐다"며 "관계부처와 협조해 게임 이용 교육과 정보제공을 확대하고, 인터넷·스...
내일부터 게임 셧다운제 폐지…청소년이 이용시간 자율 선택 2021-12-31 06:00:04
자녀가 자율적으로 게임 이용 시간을 조절하는 '게임시간 선택제'(문체부 게임산업법)로 제도가 일원화된다. 김경선 여가부 차관은 "청소년의 자기 결정권과 가정 내 자율적 선택권이 보장되는 방향으로 제도가 개선됐다"며 "관계부처와 협조해 게임 이용 교육과 정보제공을 확대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메타버스·NFT` 광풍…위메이드·펄어비스 주도 2021-11-22 12:57:08
12월부터는 실제로 플랫폼처럼 게임이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게임산업법상 게임내 코인을 현금화하는 건 사행성으로 여겨져서 불법입니다. 장 대표도 이날 게임산업법이 전면개정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업계에서는 NFT 게임이 하나둘 등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게임 셧다운제' 10년 만에 폐지…내년 1월1일부터 적용 2021-11-11 17:52:06
시간을 조절하는 '게임시간 선택제'(게임산업법)로 제도를 일원화하기로 했다. 2011년 셧다운 제도 도입 당시에는 청소년 게임 중독 방지 등 취지가 있었지만, 그동안 온라인 게임 산업이 PC에서 모바일 위주로 바뀌었고 1인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웹툰 등이 활성화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제기됐다....
청소년 심야 게임 금지 '셧다운 제도' 10년 만에 사라진다(종합) 2021-11-11 16:47:58
시간을 조절하는 '게임시간 선택제'(게임산업법)로 제도를 일원화하기로 했다. 2011년 셧다운 제도 도입 당시에는 청소년 게임 중독 방지 등 취지가 있었지만, 그새 온라인 게임 산업이 PC에서 모바일 위주로 바뀌었고 1인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웹툰 등이 활성화하면서 제도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율촌, 게임산업 웨비나 개최 2021-11-07 18:01:53
율촌이 게임산업 웨비나를 오는 25일 연다. 율촌은 게임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 메타버스, 게임산업법, 게임물 등급분류, 인수합병(M&A), 개인정보 보호 등 현재와 미래의 게임산업에서 고려해야 할 다양한 법적 쟁점을 논의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위드아웃 코로나` 핼러윈...방역수칙 위반 1,289명 적발 2021-11-01 08:50:49
일요일이었던 31일까지 전국에서 감염병예방법, 식품위생법, 음악산업법 위반 등으로 총 101건에 걸쳐 1천289명이 적발됐다. 일별로는 토요일이었던 지난달 30일에 47건 630명으로 가장 많았고 일요일인 31일에 20건 259명, 금요일이었던 29일에 34건 400명 순이었다. 서울에서는 지난 30일 강남 소재 한 음식점에서 DJ...
손님으로 위장한 경찰, 게임장 함정단속…대법 "위법한 수사" 2021-08-18 08:11:37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게임산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모씨의 상고심에서 공소 기각을 선고한 원심 판결 중 일부를 파기해 사건을 인천지법으로 돌려보냈다고 18일 밝혔다. 공소 기각은 형사소송 절차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을 때 법원이 실체적인 심리와 무관하게 처벌하지...
확률형 아이템이란?…17년 만에 K-게임 대들보 된 '애물단지' 2021-02-04 07:00:07
게임업계에 따르면, 확률형 아이템이란 일정 금액을 투입해도 무작위적·우연적 확률에 따라 아이템이 지급되는 형태를 가리킨다.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산업법)에는 지금까지 확률형 아이템의 정의는 물론 관련 조항도 없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자율 규제에서는 '캡슐형 유료 아이템'으로 표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