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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스운용, 서울시와 자립준비청년 주거 공간 개선사업 나선다 2025-11-13 14:27:08
운영할 예정이다. 개인자산 관리, 금융사기 예방, 임대차 실무, 동기부여 특강 등 사회 초년생의 자립을 위해 필요한 실용적 교육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일부 세션에는 이지스자산운용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진로 상담과 전월세 계약 주의사항 등 생활 밀착형 주제로 청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캄보디아 프린스그룹, 자금세탁에 대만 은행 10곳 활용 가능성" 2025-11-13 12:38:01
천즈 회장을 온라인 금융사기와 자금세탁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 대만 타이베이 지방검찰도 국가안보 관련 범죄 등을 수사하는 법무부 산하 조사국, 내정부 형사경찰국 등과 함께 프린스그룹과 천즈 회장에 대한 수사에 나섰다. 수사당국은 지난 4일 47개 조를 편성해 관련 장소를 동시에 압수수색한 결과 피의자 25명을...
업비트, 수험생 대상 '수고했UP' 퀴즈 이벤트 진행 2025-11-13 11:39:26
일환으로, 수험생이 금융·자산 관리 기초 지식을 익히도록 마련됐다. '수고했UP' 이벤트는 업클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2005년부터 2007년 사이 출생한 수험생이다. 이벤트는 수험생용 업클래스 교육 콘텐츠를 학습한 뒤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콘텐츠는 생활비 관리,...
차 고의사고 보험사기 막는다…금감원·경찰청 등 4개 기관 맞손 2025-11-13 10:30:01
보험금을 노린 고의 교통사고 등 자동차 보험사기를 막기 위해 금융당국과 경찰, 도로교통공단, 보험업권이 힘을 모은다. 금융감독원과 경찰청, 한국도로교통공단, 손해보험협회는 13일 고의 교통사고 근절을 위한 협력 강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금감원 등에 따르면 고의 교통사고 등 자동차 보험사기 규모는...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프로세스를 개선해 소비자 신뢰와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실현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단기실적보다 소비자이익을 우선하기위해 핵심성과지표(KPI)를 반영하는 체계를 정립했다. 앞으로 전 계열사가 함께 참여하는 소비자보호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이...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금융사기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고도화한 게 그 일환이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스코어 모형 및 탐지 엔진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운영 스코어의 구간별 차등화 전략으로 고객 피해를 예방하는 게 목표다. 하나카드는 소비자 편익 증대를 위한 노력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신한은행, 소통 플랫폼 '새로고침' 통해 고객 의견 반영 2025-11-13 09:00:26
위한 디지털금융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를 부산에 개관했다. 인천과 경기 지점에 이어 세 번째로 문을 연 ‘신한 학이재’는 누구나 쉽게 디지털 금융을 배우고, 안전한 금융 생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다. 무인점포 체험과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 등 최신 금융사기에 대응할 수 있는 지식을...
하나은행, 소비자보호 요원 운영, 상품 완전판매 준수 점검 2025-11-13 09:00:24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미션의 일환으로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 중심 리스크 관리, 조직 체계 강화 및 점검 체계 구축, 금융사기 피해 예방 노력 등 다양한 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2021년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 리스크 관리위원회’를 설치했다. 금융 회사 입장이...
삼성카드, AI로 부정 결제·피싱 방지…수화 상담 도입 2025-11-13 09:00:13
발생하지 않도록 금융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주관 TM 판매 점검 협의체를 운영해 판매대리·중개업자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금융 취약계층 보호 및 거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각 장애인을 위한 ‘실시간 상담원 채팅’과 ‘챗봇샘’ 서비스를 운영...
IBK기업은행, 고령층 '동행창구' 운영…AI보이스피싱 탐지 2025-11-13 09:00:07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도 강화됐다. 2023년 ‘금융사기예방팀’, 2024년 ‘디지털금융사고대응팀’을 신설해 전문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군인·다문화가정·중소기업 임직원·외국인 유학생·고령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