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샤워하니 30분 후에 오라"…출동한 소방관 징계, 소방노조 '반발' 2023-11-20 21:14:30
민원을 제기했고 심지어 A씨는 스트레스를 이유로 단기 입원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인천소방본부는 A씨에게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라 매사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데도 불친절한 응대로 불필요한 민원을 야기했다"며 1년간 포상이 금지되는 경고 처분을 내렸다. 소방 노조는 이에 "악성 민원에 시달린 대원에게...
구급차 부르고 샤워..."불친절해" 민원까지 2023-11-20 16:49:50
"출동한 대원이 친절하지 않았다"는 민원을 수차례 제기했고, 이에 A씨는 스트레스로 단기 입원까지 했다. 인천소방본부는 A씨에게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라 매사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데도 불친절한 응대로 불필요한 민원을 야기했다"며 1년간 포상이 금지되는 경고 처분을 했다. 이에 전국공무원노조...
"찢어죽인다" 선 넘은 악성민원에도…방치하는 공직사회 [관가 포커스] 2023-11-07 13:03:38
종류는 다양했다. ‘제도적으로 불가능한 민원을 무리하게 요구’하는 민원이 67.0%(3977명)로 가장 많았다. 이어 △적절한 응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민원 제기 66.6%(3952명) △업무상 불합리한 민원 요구 41.4%(2457명)로 뒤를 이었다. 위협을 느낄만한 협뱍을 당했다는 사람도 열 명 중 한 명 꼴인 9.3%에 달했다....
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세우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상담, 민원, 제안, 외부패널 등 모든 고객의 소리를 통합, 연결, 확장하여 불완전판매 예방,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가치 창조에 이바지하는 '고객의 소리 경영자원화'를 중점 추진 중이다. 고객의 소리 가운데 파급력이 크고 개선 효과가 큰...
선관위 경력직 '아빠찬스' 이어 기간제도 '지인찬스' 발각 2023-10-13 14:02:30
당시 민원 응대 경력 등을 고려했다고 했지만 이력서에 기재된 경력은 카페, 컴퓨터 회사 아르바이트 등이며 확인 결과 당시 채용담당자가 지인 추천을 받아 채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의원은 "선관위 고위공직자들의‘아빠 찬스’논란으로 국민적 지탄을 받았던 선관위가 이번에는 행정지원직 기간제근로자들이 ‘지인...
"이게 뭐지?"…악성 민원인 '꼼짝마' 2023-10-04 15:45:55
확보할 수 있다. 군은 민원실 소속 전 직원과 민원 응대가 많은 각 읍·면 등에 총 71대를 나눠줬다. 또 민원 안내대에 고정형 안전유리를 설치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는 조치까지 더해졌다. 군은 앞서 안전한 민원실 운영을 위해 폐쇄회로(CC)TV는 물론 녹음 전화기와 녹취시스템을 운영해왔다. 안전요원을 의무...
게임위 간담회 찾은 게이머들 "불투명한 게임 심의 여전" 2023-09-16 17:36:46
이후 1년간 게임위의 불명확한 심의 기준, 부적절한 민원 응대 태도가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며 "하나도 변한 게 없다"고 질타했다. 이에 한효민 센터장은 "사려 깊지 못한 민원 응대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유념해 일하겠다"고 답했다. 게임위는 사행성 게임기 '바다이야기'...
국세청 "민원인 폭행에 법적 조치"…직원보호 대책 마련 2023-08-30 12:00:15
조치·처리 절차 등을 명확히 하는 등 민원 응대 가이드라인도 전면 개편한다. 직원이 악성 민원인을 고소·고발하는 경우에는 민원조정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내부 변호사로 구성된 법률지원전담반의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관련 법률비용, 의료비, 상담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공무수행 중 순직한 직원에 장례비용...
국세청 '악성민원과의 전쟁' 선포…"녹음기 지급·경비인력 배치" 2023-08-30 12:00:05
근무했던 고(故) 강윤숙 민원봉사실장이 민원인을 응대하던 중 실신해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다가 지난 16일 끝내 숨을 거둔 후 나온 대책이다. 당시 민원인은 법적 요건이 부족해 부동산 관련 서류를 발급받을 수 없음에도 고 강 실장에게 고성을 지르며 거세게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화성세무서 사건 뿐 아니라 일선...
국세청, 악성민원 대응 중 사망한 민원실장 사건 수사의뢰 2023-08-27 13:01:25
국세청은 악성 민원에 응대하던 직원이 실신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공식 절차에 착수한다고 27일 발표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동화성세무서는 지난 22일 민원에 응대하다 사망한 고 강윤숙 민원봉사실장 사건의 사실관계와 경위를 명확히 밝히기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강 실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