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장 가까운 유럽' 가는 길 열렸다"…교원투어, 블라디보스토크 패키지 출시 2025-11-17 10:51:08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토크 4일' 상품은 속초~블라디보스토크 카페리 노선 운항 재개에 맞춰 새롭게 기획됐다. 최근 해당 카페리 노선이 다시 열리면서 해상 물류 운송과 국제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번 상품은 블라디보스토크 도착 후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종착지이자 역사적 명소인 블라디보스토크 기차...
그립, 도·소매 실시간 연결하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 2025-11-17 08:49:23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립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오프라인 판매자와 소규모 판매자의 새로운 판매 채널로 확장하고,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 송출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도매상은 한 번의 라이브 방송으로 다수의 소매상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신규 거래처까지 확보할 수...
"엔터株, 트리토노믹스 트렌드 최대 수혜 전망"-NH 2025-11-17 08:12:14
배경엔 트리토노믹스가 있다"며 "특히 기획상품(MD)과 공연은 희소성에 따른 만족감·현장감·소속감 등 다양한 감정적 보상을 제공하는 고비용 항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팬덤 중심의 강한 수요와 높은 가격 결정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경기 불확실성 속 엔터주의 안정적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2025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노션 기반 원클릭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D-SKET’을 개발하는 ‘데이터 스케처스’ 2025-11-16 22:21:19
한 워드, 한글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서비스도 기획 중입니다.” 둘째, ‘3분 완성’이라는 압도적 속도다. Wix나 아임웹 등 경쟁사가 최소 2~3시간에서 길게는 2주가 걸리지만, D-SKET은 실제로 3분 만에 완성된다. “실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하루 만에 만들 수 있고, 실제...
2025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고령자의 정서·인지·신체를 통합적으로 케어하는 AI 기반 시니어케어 기업 ‘브레인힐’ 2025-11-16 21:14:26
중심으로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인지훈련 상품군을 론칭하고 네이버·카카오 커머스 입점을 준비 중이다. 또한 EVERYME 컨셉이 적용된 데이케어센터 직영점을 운영하며, 향후 프랜차이즈 확장을 통한 브랜드 체험형 케어 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세이펜(유아 교구재 개발업체)과 제휴를 통해...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하치’ 2025-11-16 17:55:39
기획과 유물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을 보존하는 데서 나아가 현재의 언어로 전하는 방법을 탐구해 왔다. 하치에서는 브랜드의 기획, 유통 전략, 자사몰 구축, 외부 협업 등 실질적인 운영 전반을 담당하며, 전통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되는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손민정은 하치의 공동대표이자 아트디렉터로,...
"귀여운 게 최고야"…유통가 '불꽃 경쟁' 2025-11-16 13:12:42
인기 캐릭터(IP)를 활용한 상품 경쟁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편의점을 중심으로 간식·간편식·굿즈 매출이 크게 늘면서 캐릭터 협업이 매출 성장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는 양상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가장 뚜렷한 성과는 빼빼로데이 시즌에서 나타났다. CU는 올해 11월 1~11일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32%...
GS샵 "'궁치킨 이상민' 누적 주문액 300억원 달성" 2025-11-16 08:36:41
방송인 이상민이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참여하는 브랜드로 지금까지 구매 고객 수가 30만명에 달한다. 대표 제품은 올해 1월부터 지난 달까지 주문액이 50억원을 돌파한 '블랙타이거 새우'와 45억원을 기록한 '토시살 구이'가 있다. 지난 17일에는 신상품...
"귀여운 게 다 이겨"…유통가, 캐릭터 붙이자 매출 '껑충' 2025-11-16 08:01:00
캐릭터·브랜드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 매출은 55% 증가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도 산리오 캐릭터즈 기획상품으로 빼빼로데이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20%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트렌드에 가장 민첩하게 반응하는 편의점은 캐릭터 협업이 활발한 업종 중 하나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빼빼로라는 단일...
SK스토아 인수 나선 '새우' 라포랩스, 4050선 알고보니 '1위' 2025-11-16 07:29:01
온라인 판매를 확대해왔다. 또 SK스토아의 방송·커머스 상품기획(MD) 역량, 라포랩스가 강점으로 가진 IT 개발 역량이 결합하면 운영 비용도 절감될 수 있다. 한 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퀸잇이 확보한 4050 세대의 쇼핑 패턴, 가격 민감도, 취향 등 관련 데이터가 홈쇼핑과 합쳐지면 파급력이 커질 것"이라며 "주요 홈쇼...